고단백 소면&중면, 일반 국수보다 3배더 비싸다? 비싼값을 할까?

일반 국수에 비해 단백질 함량이 2배가까이 되는 ‘고단백 국수’가 출시되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런데 가격이 생각보다 많이 비싼편인데요. 맛과 다이어트측면에서 비싼값을 할까요? 제대로된 고단백 국수(소면, 중면) 후기를 들려드립니다.


고단백 국수, 어떻게 만드는 건데?

일반 국수(소면)과 고단백 소면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샘표에서 나온 고단백 국수는 소면과 중면의 면발 굵기 차이가 미미 합니다. 따라서 일부러 중면을 구입하실 필요는 없구요. 소면을 사나 중면을 사나 거기서 거기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일반 소면 : 밀가루, 소금
  • 고단백 소면 : 밀가루, 소금, 완두단백, 감자전분, 곡류가공품

즉, 고단백 소면은 단백질을 추가하기 위해 ‘완두콩의 단백질’을 넣었습니다. 거기에 식감을 보완하기 위해 감자전분이나 곡류가공품을 추가로 넣은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이런 재료들의 차이는 맛이나 식감, 다이어트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이제부터 후기를 들려드릴게요.


고단백 국수, 후기

  • 맛, 식감

제가 제대로된 후기를 얻기위해, 남편에게 고단백 소면이라고 알려주지 않고, 먹어보게 했습니다. 고단백 국수는 일반국수보다 색깔이 더 노랗기 때문에 눈으로 보면 차이가 있는데요.

고단백 소면과 일반 소면 비교사진


매운 비빔국수로 만들었기 때문에 남편이 눈치채지 못했습니다. 고추장 색깔때문에 빨갛게 변해서 자세히 살펴보지 않으면 차이를 잘 모릅니다.


남편이 식사를 마쳤을때 ‘고단백 소면’이었다고 말해주었는데요. 일반 소면과 큰 차이를 느끼지 못했다고 대답했습니다. 다만 약간 뻣뻣하고 메밀면처럼 툭툭 끊어지는 식감이 있기는 한데, 그래도 모르고 먹으면 그냥 소면이라고 착각할거 같다는 의견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요리를 하면 양념과 섞이기 때문에 거부감 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저는 어땠나구요?

저는 이미 고단백소면 이라는 것을 알고 먹었기 때문에 그 차이가 조금 느껴졌습니다. 맛의 차이는 잘 못느끼지만 식감의 차이는 느껴졌습니다. 일반 소면처럼 쫀득하게 씹히는 맛이 부족하지만 단백질이 많은 것을 감안하면, 참고 먹을만한 수준이었습니다. 물론 예민하신 분들은 이런 식감을 안 좋아하시더라구요.

하지만, 맛에 있어서는 큰 차이가 없어서 저는 재구매 의사가 확실히 있습니다.

  • 다이어트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려면 영양성분을 살펴봐야 하는데요.

일단 칼로리는 일반 소면과 거의 똑같습니다. 고단백 소면 100g 은 360kcal, 일반소면은 355kcal 로 차이가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단백질 함량이 더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100g 기준으로 단백질 함량이 19g 입니다. 일반 국수는 10g인것을 감안하면 거의 두배에 해당합니다.

단백질 함량이 9g 높아진 대신, 탄수화물 함량도 딱 9g만큼 적은데요. 이는 혈당을 적게 올리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인슐린이 적게 나옵니다. 인슐린은 지방합성을 촉진하기 때문에 적게 분비될수록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게다가 단백질은 포만감이 더 오래 유지되는데요. 다이어트 할때 많은 사람들이 단백질을 찾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참! 제가 한가지 더 중요한 사실을 발견했는데요. 일반소면에 비해 나트륨 함량이 34%나 더 적게 들어있습니다.

일반소면 100g 나트륨은 1,000mg 인데, 단백질 소면은 660mg 입니다. 나트륨은 체중증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부종을 일으키고, 식욕을 증가시킨다는 면에서 간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가격이 비싸다던데?

네, 맞습니다. 고단백 국수가 거의 3배정도 비싼편에 속합니다.

물론 국수라는 식품 자체가 비교적 저렴하기 때문에 체감상 비싸다고 느껴지지 않을수 있지만, 일반소면과 비교하면 비싼건 확실합니다.


그럼 여기서 고민이 생기지요. 정말 고단백 소면을 비싼돈 주고 사먹을 만한 가치가 있을까?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사먹을만 하다!

입니다.

요즘 다이어트 국수 종류가 매우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두유면, 두부면, 곤약국수, 미역국수등이 있는데요. 이들과 비교했을때 고단백 국수는 비싼편에 속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특히 미역이나 곤약으로 만든 국수들의 밀가루면과 차이가 많고, 특이한 냄새들이 나는 경우들도 있는데요. 고단백국수는 그나마 일반 소면과 가장 비슷한 식감과 맛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적극 권해드립니다.

고단백 국수, 여기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두번째로 추천드리는 다이어트 면은 '두유면'인데요. 이와 관련된 글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파트너스활동을통해일정액의수수료를제공받을수있습니다”

글쓴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