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 100억 유산균, 구입 전 반드시 확인하세요.

저희 시부모님은 ‘유산균 매니아’ 이십니다. 유산균에 관심이 많으시고, 새로운 제품이 나오면 항상 눈여겨 보십니다. 유산균으로 체중감소,혈당조절, 변비에 효과를 보셨기 때문인데요. 이번엔 저에게 ‘다이렉트 100억 유산균’에 대해 알아봐 달라는 요청을 하셨습니다.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구입해도 괜찮을지 함께 알아볼까요?

다이렉트 100억 유산균 제품 사진


다이렉트 100억 유산균, 괜찮은 제품일까?

저는 여러 종류의 유산균을 구입해본 경험이 있어, 유산균을 살때 나름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 6가지 기준을 가지고 판단을 하는데요. 최소한 4개이상의 항목에서 합격점을 받아야 구입한답니다.

좀더 자세히 말씀드리면, 4개 항목 중에서 첫번째 항목은 무조건 통과를 해야 한답니다. 일단 첫번째 항목에서 통과하면, 나머지 5개중에서 3개 항목만 합격하면 구입 결정!

복잡하게 들리시나요? 하지만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제가 다이렉트 유산균이 살만한 제품인지 아닌지 대신 판단해 드리겠습니다.


유산균 고를 때, 확인해야 할 6가지

  • 첫째, 유산균 원료회사를 확인하세요.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만드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1.유산균주를 직접 배양해서, 다른 첨가물들과 섞어서 유산균 제제(프로바이오틱스)를 만든다.

2.유산균주를 생산하는 다른 회사(유산균 원료회사)에서 구입한뒤, 첨가물과 섞어서 유산균 제제를 만든다.

이 중에서 2번째, 다른회사에서 유산균을 사와서 만드는 경우가 훨씬 더 많습니다. 사실 거의 대부분 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럼 어느 회사의 유산균을 구입해서 쓰느냐, 즉 유산균 원료회사가 어디냐에 따라 유산균 제제의 효능이 천차만별로 달라지게 됩니다.


이때, 보통 세계 3대 유산균 원료회사의 제품을 사용했다고 씌여있으면 믿고 구입하셔도 됩니다. 우리가 삼성에서 만든 전자제품을 신뢰하듯, 3대 회사에서 만들었다면 최소한 품질과 안전성에서 만큼은 믿고 구입하셔도 좋습니다.

세계 3대 유산균 원료회사 : 듀폰-다니스코, 로셀, 크리스찬한센

그럼 가장 중요한 내용!

다이렉트 100억 유산균은 어디서 유산균을 구입했을까요? 바로 ‘듀폰-다니스코’ 입니다. 그럼 첫번째 항목은 ‘통과’입니다. 이제부터 나머지 5개중 3개항목에서만 합격점을 받으면 ‘다이렉트 100억 유산균’은 구입해도 괜찮다는 결론이 나올 수 있겠습니다.

  • 둘째, 몇 가지의 균주가 들어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유산균은 종류가 매우 다양합니다. 그리고 각각 효능도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그래서 여러 유산균을 넣으면 효능이 훨씬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는데요. 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여러균주를 넣는대신 효과가 뛰어난 특정 몇가지의 유산균주만 사용한 것이 더 효과적일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다이렉트 100억 유산균은 어떨까요?

무려 17종의 균주가 들어있습니다.

다소 종류가 너무 많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여러 종류의 유산균주의 효과를 골고루 누릴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저는 유산균제제에 균의 종류가 너무 많은것을 선호하지 않는편입니다. 여러분 생각해보세요.


영양제를 예로 들어볼게요.

영양소의 종류가 가장 많이 들어있는것은 ‘종합비티민&미네랄’입니다.


하지만, 골다공증이 있는 사람은 칼슘과 비타민D 섭취에 신경써야하고 하고, 임산부는 준비하는 사람은 철분과 엽산이 부족하지 않도록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런 사람들이 마냥 종합영양제만 먹으면 어떻게 될까요? 물론 먹지 않는것에 비해서는 효과가 있겠지만, 본인에게 지금 당장 필요한 영양제를 높은농도로 복용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유산균제제(프로바이오틱스)도 마찬가지 입니다.

만약 변비때문에 드신다면, 변비에 특화된 균주가 들어간 제품을, 당뇨가 있으시다면 혈당조절에 특화된 제품을, 다이어트가 목적이시라면 다이어트 유산균을 드시는 것이 훨씬 좋다는 것이지요.


여러분은 특정 이유가 없고, 단지 장건강과 면역을 위해 드신다구요?

장건강에 특히 효과가 좋다고 알려진, 가장 연구가 많이 된 유산균주들이 따로 있습니다. 이런 유산균주 몇개만 중점적으로 들어가있는 제품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결론은 두번째 항목에서 ‘다이렉트 100억 유산균’은 불합격입니다. 물론 그렇다고 다이렉트 유산균이 효과가 없다! 이런 의미는 아닙니다. 단지, 저의 기준에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다시한번 알려드립니다.

  • 세번째, 보장균수를 확인하세요.

식약처에 따르면 ‘장건강 개선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는 보장균수가 ‘1억~100억’ 이어야 한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보장균수는 ‘유통(소비)기한까지 살아남는 유산균수’를 의미합니다. 즉, 투입균수와는 다른 개념입니다.


그럼 다이렉트 100억 유산균은 어떨까요?

보장균수가 100억으로 훌륭합니다! 합격입니다!

  • 네번째, 식물성 캡슐을 확인하세요.

유산균제제는 분말(가루)로 된것도 있지만, 캡슐(알약)로 판매되는 것들이 많습니다. 이때 캡슐을 만드는 재료가 ‘식물성’이면 유산균의 생존에 더 유리합니다.

유산균은 습기에 약한편인데요. 동물성캡슐에 비해, 식물성 캡슐이 습기를 더 잘 차단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다이렉트 100억 유산균’은 어떨까요?

식물성 캡슐로 만들어져서 합격!입니다.

  • 다섯번째, 포장재질을 확인하세요.

아무리 유산균이 식물성 캡슐에 잘 담겨있다해도, 다시한번 포장으로 완벽하게 보호하는 것이 좋은데요. 습기는 물론 빛, 공기, 외부충격까지 차단할 수 있는 ‘알루미늄’포장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그런데 한쪽면만 알루미늄이 아니라, 모든 캡슐에 닿는면이 알루미늄인것이 더 좋습니다. 이것을 ‘알루-알루(Alu-Alu)’포장이라고 부릅니다.


그럼 ‘다이렉트 100억 유산균’은 어떨까요?

알루-알루 포장으로 되어 있어 합격! 입니다.

다이렉트 100억 유산균 포장 사진

  • 여섯번째, 한달기준 비용을 계산해보세요.

유산균은 감기약처럼 특정 증상이 있을때만 잠깐 먹는 약이 아닙니다. 효과를 보려면 2~3달정도는 꾸준히 복용을 해야합니다. 물론 그전에도 효과는 있겠지만, 전반적으로 장건강이 개선되려면 2~3달이 걸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유산균제제는 섭취하면 우리몸에 남아서 오랫동안 살아있겠지?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실제로는 보통 일주일 이내로 대변으로 배설되므로, 꾸준히 오랫동안 먹는 것이 좋습니다. 중간에 잠깐 쉬었다가 다시 먹어도 되지만, 어찌되었든 평생먹는다고 생각하고 드시면 됩니다.


따라서 너무 고가의 제품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실제로 보장균수가 1000억이상인 유산균제제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매우 비싸서 장기가 계속해서 구입하기에는 부담이 됩니다. 게다가 보장균수가 1000억이상을 먹던 사람이 100억인 제품을 먹으면 효과가 없는것처럼 느껴지겠지요?


물론 내가 경제적으로 부담되지 않는다면 한달기준 비용을 신경쓰지 않으셔도 되지만, 그게 아니라면 반드시 비용도 따져보시기 바랍니다. 게다가 나혼자 먹는게 아니라, 배우자 또는 자녀들의 유산균까지 함께 구입한다면 더 꼼꼼히 비교를 하셔야 겠지요?


그럼 ‘다이렉트 100억 유산균’은 어떨까요?

보장균수 100억, 듀폰-다니스코의 유산균 투입, 알루-알루포장, 식물성 캡슐

이런 모든 조건을 충족하고도 한달 기준 1만원도 안된다는 사실! 물론 구입처나 할인여부, 한번에 구입하는 개수에 따라 가격은 달라지겠지만 현재 2024년 2월 기준으로는 한달에 1만원도 안됩니다.

따라서 ‘다이렉트 100억 유산균’은 합격! 입니다.


결론은요?

벌써 결론이 나온것 같습니다.

‘다이렉트 100억 유산균’은 여섯가지 항목중 5가지를 통과하였으므로, 구입하셔도 좋은 제품입니다.

처음 유산균 복용을 시작하는 분들이나, 기존 유산균이 효과가 미미해서 바꿔보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 모두에게 권해드립니다. 참! 부모님 선물용으로도 적극 추천드립니다.

다이렉트 100억 유산균, 여기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세계 판매 1위 유산균은 무엇일까요?

“파트너스활동을통해일정액의수수료를제공받을수있습니다”

글쓴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