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최근 ‘시크릿’이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읽고나서 내 인생의 큰 전환점이 될것 같다는 확신이 들어 한번 더 읽고 있는데요. 다이어트에도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이라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끌어당김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고?
간단히 끌어당김, 시크릿 법칙이 무엇인지 설명해 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우리가 생각하는것이 현실이 되어 나타난다
즉 “우리가 평상시 생각하고 집중하는 것이 그대로 현실세계에서 펼쳐지므로, 생각을 원하는 것에 집중하고 긍정적이고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면, 자신이 소망하는 것들을 모두 이룰 수 있다” 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책에서는 끌어당김의 법칙을 다이어트, 건강, 돈(부), 인간관계등에 실제로 어떻게 적용하는지 알려주고 있는데요. 책에 언급된 다이어트 방법은 이 책의 저자 ‘론다 번(Rhonda Byrne)’이 실천하고, 성공한 다이어트 방법이라 더 신뢰가 갔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는데?(끌어당김 다이어트 방법)
- 첫째, 구하라
원하는 완벽한 몸무게가 되면 어떤 모습일지, 자신의 모습을 마음속으로 상상하라(그려라)
혹시 살찌기 전, 원하는 몸무게 였던 시절의 사진이 있다면 그 사진을 자주 바라보라
단, 주의할점은 원하는 몸무게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그 몸무게를 가졌을때의 나의 모습에 대해 집중하는 것입니다.
- 둘째, 믿어라
지금 현재, 이미 그 몸무게가 되었다고 믿고 그런척해라
원하는 몸무게를 체중계 눈금에 붙여 놓아라
- 셋째, 받아라
그 몸무게가 되었을때 기분을 받아라(느껴라)
몸 구석구석을 찬양하고 축복하라(자신의 몸에 감사하고 칭찬해라)
3가지 단계를 자꾸 잊어린다면 ‘구미바’ 라고 첫글자를 따서 외워주세요. 원래는 ‘구믿받’이지만 발음이 어려우니 ‘구미바(쫄긋한 아이스크림)’을 생각하면서 외워보세요.
이게 진짜 효과가 있을까?
저자는 사람들이 살이찌는 원인을 ‘2가지 생각’ 때문이라고 말했는데요. 두 가지 생각을 없애고 “원하는 것(살을 뺀 후 아름다운 자신의 모습)에 집중하면 실제로 그렇게 된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 이 책의 저자는 65kg에서 52kg으로 줄인뒤 잘 유지하고 있으며, 먹고 싶은 것은 다 먹고 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그럼 살이 찌는 2가지 이유는 무엇일까요?
- 첫째, 사람들은 다이어트를 할때 ‘몸무게 줄여야 한다’에 촛점을 두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계속 몸무게를 줄여햐 하는 상황을 끌어당기게 된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게 무슨말인지 이해가 되지 않아 곰곰히 생각을 해보았는데요.
예를 들어 ‘몸무게를 5kg을 줄여야 한다’라는 생각을 했디고 생각해볼게요. 그럼 자꾸 이런일들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예쁜 옷을 사러갔는데 너무 작아서 “몸무게를 줄여야 겠어!” 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주변 사람들이 “넌 조금만 살을 빼면 참 예쁠텐데”라는 말을 하니 “몸무게를 줄여야겠어!” 라는 다짐을 합니다.
갑자기 미팅이나 맞선이 잡히니 “몸무게를 줄여야겠어”라는 생각을 합니다.
즉, 우리의 모든 초점이 “몸무게를 줄여야해”라는 것에 꽂혀있으니 주변의 모든 상황을 ‘몸무게를 줄이는 것’과 연결짓게 되는 것이지요.
그렇게 할수록 몸무게에 대한 집착은 강해지고, 먹는것과 운동에 대한 스트레스가 더 심해지겠지요? 그럼 부정적인 주파수를 던지는 것이므로, 우주는 우리에게 부정적인 결과를 가져다 줄 수 밖에 없습니다.
- 두번째, 사람들은 살찌는 생각을 하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은 책에서 구체적으로 언급을 하고 있는데요.
“내가 살찌는 건 유전이야. 우리가족들이 모두 과체중이야”
“아이를 둘이나 낳았으니 살이 뺴기가 어려워”
“나는 갑상선 호르몬이 적게 분비되서 살을 빼기 어려워”
“나는 남들보다 신진대사가 느려서 살이 잘 안빠져”
이렇게 살이 찔 수 밖에 없고, 살이 잘 안빠진다는 생각을 하면 정말로 살이 찌게 된다는 것이지요.
그래서 작가는 “원하는 몸무게와 그 몸을 가진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면 그대로 실현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한가지 팁!
이 책에서 한가지 팁이 더 언급되는데요.
바로 천천히 음식을 음미하며, 집중하며 먹는것 입니다.
“천천히 씹는데 집중하면서 먹어라. 먹는데 완전히 집중하면 음식의 풍미가 강하고 근사하게 느껴진다. 먹는 즐거움에 완전히 몰입하면 음식이 몸에 완벽하게 동화되고, 그 결과로 신체가 완벽해질 수 밖에 없다”
저는 이 말이 참 마음에 와 닿았습니다. 그 이유는 저의 다이어트 철학과 똑같았기 때문입니다. 저는 식품과 건강 및 다이어트등에 관한 글을 쓰고 있는데요.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첫번째 방법이 ‘천천히 먹기’ 입니다.
세상에는 매우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이 있고, 계속해서 새롭게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그 효과를 증명한 사람들도 매우 많습니다. 하지만 간헐적 단식이든, 저탄고지등 어떤 다이어트 방법을 하더라도 반드시 먼저 개선해야 될점이 있으니 ‘천천히 먹기’입니다. 이것을 실행하지 않으면 결국 요요가 반복되고 체중감량이 더 어려워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 블로그에는 천천히 먹는 방법은 물론, 왜 중요한지, 다이어트 및 질병과 어떤 관련이 있는지에 관한 흥미로운 글들이 많으니 꼭 둘러보고 가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