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프스 덴마크 유산균, 장단점 정확히 알려드립니다

저는 덴프스에서 판매하는 ‘덴마크 유산균’을 복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컬처렐’에서 나온 ‘다이제스티브 헬스 유산균’을 먹고 있는데요. 그런데 왜 덴마크 유산균에 대해 글을 쓰게 되었을까요? 바로 컬처렐 유산균과 유산균주와 보장균수가 비슷한데 가격이 좀 더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덴마크 유산균에도 종류가 있습니다

그냥 덴마크 유산균으로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는 다양한 유산균 제품이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실까요?

덴마크 유산균 종류별로 총 5가지 나열

저는 이중에서 3번째인 ‘덴마크 유산균 이야기’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하며, 추천을 드리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그럼 아래에서 이 제품의 장단점을 자세히 알아볼까요?


덴마크 유산균 이야기, 장점은?

첫째, 균주의 우수성 때문입니다.

유산균의 핵심은 ‘균의 종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결국 그 균주들은 유산균을 제조, 배양하는 회사들의 기술력에 달려있다는 사실! 좋은 유산균주를 찾아내고, 해당 유산균을 배양하고 장까지 잘 살아갈수 있도록 설계하고, 좋은 유산균주들끼리 배합하는 능력은 회사마다 많은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수 많은 유산균 제조 회사들 중 독보적인 기술력을 가진 곳은 덴마크에 있는 ‘크리스찬 한센’이라는 기업입니다. 이 기업은 150년 가까이 유산균만을 연구해온 곳으로 그 기술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는데요. 보유한 유산균만 무려 4만여개가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 중에서 가장 많은 연구를 하고 효능을 입증받은 2가지 유산균주가 ‘덴마크 유산균 이야기’의 핵심균주입니다.

덴마크 유산균 이야기에 함유된 유산균주 이름을 나열

이름이 다소 어려운데요. 하지만 간단히 BB12와 LGG라고 부르시면 됩니다. 위 유산균들은 크리스찬 한센에서 독점적으로 생산하기 때문에 다른 제조 회사에서는 만들 수 없습니다. 오로지 크리스찬 한센과 계약한 곳에서만 해당 균주를 넣어 유산균을 만들어 판매할 수 있습니다.

LGG유산균은 장에 정착하는 능력과 생존력이 강한 유산균으로 유명하며, BB12 유산균은 특히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이 2가지 균주가 있는 덴마크 유산균 이야기는 장건강은 물론 변비, 특히 만성변비에 매우 효과적인 유산균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어? 원래 유산균은 변비에 효과가 있는거 아닌가요?

네, 맞습니다. 크게 보면 모든 유산균은 장건강을 돕기 때문에 배변활동을 도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유산균들은 변비 개선에 시간이 많이 걸리거나 본인에게 잘 맞지 않는경우 오히려 변비를 더 악화시키기도 하는데요. BB12유산균은 변비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 유산균주이므로 4주이상 꾸준히 섭취하시면 배변활동이 원활해지는것을 체감하 실 수 있습니다.


둘째, 상온보관이 가능합니다.

보통 유산균은 냉장보관을 권합니다. 냉장상태에서 가장 생존력이 강하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덴마크 유산균 이야기’ 제품은 섭씨 60도 까지 살아남을 수 있어 실온에 보관하셔도 무관합니다. 즉, 더운 여름에도 걱정하지 않고 보관할 수 있습니다. 사실 유산균은 여러개를 한꺼번에 사야 가격이 저렴하므로 여러박스를 사서 보관하면서 복용하는데요. 냉장고 한칸을 가득채우니 부담스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덴마크 유산균 이야기라면 걱정하실필요 없습니다.

그리고 냉장보관 유산균들은 판매하는 사람이나 배송하는 사람이 잘못 보관하면 집에 도착했을때 이미 많은 유산균들이 죽어있을텐데요. 이런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셋째, 캡슐의 크기가 작아 목넘김이 쉽습니다.

캡슐과 클립의 크기를 비교하는 사진

알약(캡슐)을 삼키지 못해 분말로 드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덴마크 유산균 제품은 캡슐이 작은편이라 어린이들도 삼킬 수 있을 정도입니다. 그래서 온가족이 함께 먹는 유산균으로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넷째, 보장균수가 100억 입니다.

사실, 요즘 대부분 보장균수가 100억이기 때문에 딱히 큰 장점이 아니라서 적을까 말까 고민을 했는데요. 그래도 여러분들께 꼭 알려드려야 할거 같아 함께 적었습니다.

참! 여러분, 보장균수는 체내 들어가서 살아남는 유산균수를 말하는것이 아닙니다. 유통기한(소비기한)까지 살아남는 유산균의 개수를 말하는 것인데요. 따라서 아무리 보장균수가 높다고 해도 장까지 살아가지 않으면 소용이 없습니다. 그런데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덴마크 유산균 이야기에 함유된 균주는 생존력과 장정착성이 매우 높은데다 상온에서도 잘 살아남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섯째, 같은 균주가 함유된 컬처렐 유산균보다 가격이 저렴합니다.

컬처렐 유산균은 전세계 판매 1위 유산균으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효능을 인증받은 유산균입니다. 사용된 균주 역시 크리스찬 한센에서 제공을 받고 있으며 보장균수는 100억마리 입니다. 덴마크 유산균 이야기와 차이점이 있다면 컬처렐 유산균은 오로지 ‘LGG’유산균만 함유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BB12는 들어있지 않구요.

가격도 저렴하고, 보장균수도 똑같고, 두 가지 좋은 유산균이 들어있는데 왜 ‘컬처렐 유산균’을 드시나요? 라고 물으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2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번째 이유는, 저에게 잘 맞기 때문입니다.

유산균은 다른 어떤 유산균보다도 효능에 있어 개인차가 큽니다. 즉, 어떤 사람에게는 섭취한지 2주도 채 되지 않았는데 효과가 나타나기도 하고, 어떤 사람은 아무리 오래 복용해도 장건강이 개선되는 것을 체감하기 힘들고, 심지어 부작용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런데 저는 컬처렐 유산균이 매우 잘 맞고 장건강이 좋아지는 것을 체감하고 있기 때문에 복용하고 있습니다.

두번째 이유는, LGG유산균이 생존력과 장 정착성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LGG만 단독으로 다량 함유된 유산균인 ‘컬처렐 유산균’을 택하게 되었습니다. 덴마크 유산균 이야기에는 ‘BB12’도 함께 들어있어 LGG의 함량이 더 적을 수 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BB12가 LGG보다 함량도 더 많답니다.


결론은요?

덴마크 유산균 이야기나 컬처렐이나 유산균을 처음 복용하시는 분, 또는 기존 유산균이 잘 맞지 않아 바꾸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매우 추천드리는 유산균입니다. 그런데 장건강은 물론 변비개선이 시급하다는 분은 ‘덴마크 유산균 이야기’를, 변비는 없고 그냥 장건강에 효과적인 유산균을 찾고 있으신 분들은 ‘컬처렐 유산균’을 드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캡슐의 크기가 작은것을 원하시거나, 좀 더 저렴한 제품을 찾으신다면 ‘덴마크 유산균 이야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유산균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들을 한곳에 모아두었습니다. 유산균 복용 전 아래글들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유산균 상식글 링크 배너

덴마크 유산균 이야기, 최저가 사러가기
덴프스 덴마크 유산균이야기 60캡슐, 60정, 2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글쓴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