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파두부, 전분가루 없다면? 밀가루, 부침가루 OK!

저는 개인적으로 마파두부를 참 좋아합니다. 그런데 가끔 집에 전분가루가 없을때가 있는데요. 그럴때는 밀가루, 부침가루, 튀김가루, 팬케이크 가루등 밀가루가 들어간 것은 어떤것이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할것 같다구요? 전혀그렇지 않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마파두부, 전분가루가 없어서 못 만드신다구요?

마파두부는 걸쭉하게 만들어, 밥과 함께 비벼 먹는게 제맛입니다. 그래서 전분가루를 꼭 써야한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밀가루로도 충분히 맛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밀가루가 없다면, 밀가루가 베이스인

부침가루, 튀김가루, 심지어 팬케이크 가루까지 사용가능하답니다.


맛이 이상할것 같다는 생각이 들지요? 하지만 실제 사용해본 저로써는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물론 전분이 밀가루보다 훨씬 점성도 있고 반짝거리는 윤기를 나게하는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일부러 사러가기는 너무 귀찮고, 살 수 없는 상황이라면? 제가 말씀드린 가루들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단, 밀가루 사용시 주의점이 있습니다.

전분을 사용할때보다 사용량을 줄여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부침가루, 밀가루, 팬케이크 가루에는 밀가루외에 들어간 성분들이 있기 때문에 맛을 자칫 맛을 해칠 수 있으니까요.

아래 사진은 제가 직접 만든 마파두부 인데요. 집에 있는 것이라곤 ‘팬케이크 가루’밖에 없어서, 팬케이크 가루를 넣은 모습입니다. 걸쭉함은 덜해도 덮밥으로 먹기에 전혀 손색이 없었습니다.

마파두부 전분 대신 밀가루를 넣은모습


함께 먹은 가족들도 전혀 이 사실을 알지 못하고 맛있게 먹었답니다.
요리할때 특정 재료가 없다고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집에 있는 재료들로도 얼마든지 맛있는 요리를 할 수 있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글쓴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