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태깡, 주성분은 역시 밀가루!

농심에서 새로 출시한 ‘먹태깡’ 들어보셨나요? 품절대란으로 웃돈을 주고 사야할 만큼 인기가 많습니다. 그런데 어떤재료로 만들어지고, 맛은 어떤지, 칼로리는 얼마나 되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먹태깡의 형인 ‘새우깡’과 비교해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먹태깡, 뭘로 만들었나요?

먹태깡 포장지와 내용물을 나란히 배열한 사진


식품의 포장면에 여러가지 글씨들이 작게 적혀있죠? 그 중 하나가 바로 해당 식품을 만드는 재료들입니다. ‘원재료명’이라고 적혀있는데요. 함유량이 많은 순서대로 적혀있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실까요?

먹태깡 원재료명에 형관펜으로표시


즉, 북어파스타가 제일 먼저 써있으니 주성분은 ‘북어파스타’입니다. 근데 북어파스타가 뭘까요? 저도 처음 들어보는 단어이지만 고맙게도 북어파스타에 들어가는 성분들이 괄호안에 모두 적혀 있네요.

즉, 북어파스파는 밀가루가 주성분이며 거기에 북어엑기스와 북어엑기스분말이 섞여있습니다. 그렇다면 결국 먹태깡도 새우깡처럼 밀가루가 주성분이 되겠습니다.

물론 북어분말도 들어있습니다. 하지만 아주 뒤쪽에 적혀있다는 사실! 물론 북어가 아주 많이 들어가 있다면 가격이 너무 비싸서 대중적인 상품이 되기는 어렵겠지요? 지금 현재가격도 새우깡에 비하면 비싼편인데 말입니다.


여기서 잠깐! 먹태깡에 왜 먹태가 아닌 북어가 들어간 거예요?

먹태와 북어의 차이점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여러분 ‘명태’라는 생선 아시지요? 명태는 이름이 매우 다양한 생선중 하나인데요. 바다에서 바로 건지면 ‘생태’, 얼리면 ‘동태’, 그리고 말리면 ‘북어’가 됩니다. 그런데 북어는 말리는 방법에 따라 또다시 황태, 먹태로 구분이 됩니다. 즉, 먹태는 북어의 한 종류이며 아래 사진과 같이 생겼습니다.

먹태를 먹기 좋게 찢어놓은 모습


맛은 어떤가요?

일단 봉지를 딱 여는 순간 ‘오징어집’과 비슷한 냄새가 납니다. 물론 맛은 다르지만 향이 그렇습니다. 그리고 맛은 청양고추와 마요네즈 시즈닝이 뿌려져 있어 단맛, 짠맛과 함께 매운맛도 함께 느껴집니다. 과하지 않은 적당한 매운맛이니 매운음식을 못 드시는 분들도 드실 수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짠맛의 정도는 새우깡과 거의 비슷합니다 (나트륨 함량이 거의 비슷함).


장점은 무엇인가요?

새우깡과 비교했을때 지방함량이 적어 칼로리가 더 낮습니다. 먹태깡은 1봉지에 60g이고, 새우깡은 가장 봉지가 90g입니다. 따라서 새우깡도 똑같이 60g만 먹는다고 가정하고 칼로리를 알려드릴게요.

먹태깡 : 280kcal

새우깡 : 310kcal


단점은 없나요?

가장 큰 단점은 가격이 비싸다는 것입니다. 과자라고 하면 그래도 저렴하게 부담없이 사먹을 수 있어야 하는데, 새우깡과 같은 일반 과자들에 비하면 비싼편입니다. 물론 먹태자체가 단가가 비싸니 가격이 올라갈 수 밖에 없겠지만, 이 점이 무척 아쉽습니다.

둘째, 당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1봉지가 60g인데 당분이 19g이나 함유되어 있습니다. 먹태깡의 30%이상이 당분이라는 말이됩니다.

물론 과자들이 원래 달달하다지만 새우깡과 비교시 매우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새우깡 60g에는 당분이 3.3g밖에 들어있지 않습니다.


먹태깡, 구하기 힘들다면?

사실 먹태깡과 비슷한 제품들이 이미 출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제품들은 밀가루와 북어가루를 반죽하여 만들지 않고, 실제 먹태로만 만들어졌습니다. 즉, 훨씬 단백질이 풍부하고 식품첨가물이 별로 들어있지 않아 건강 및 다이어트 간식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좀 비싼편입니다. 양은 적은데 가격은 비싸서 자주 먹기는 매우 부담스럽습니다. 하지만 맛은 보장!

밀가루 없는, 튀기지 않은 먹태깡은 여기서 구입하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글쓴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