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란김, 이제까지 이런 후기는 없었다!

고소한 기름과 짭짤한 소금이 뿌려진 조미김, 여기에 명란을 합치면? 개인적으로 최고의 조합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명란김 구입 후기를 보면 ‘명란이 다 떨어져서 그냥 조미김 먹는거랑 차이가 없어요, 김이 눅눅해요’ 라는 내용이 자주 보이는데요. 명란김을 더 맛있게 먹는 방법, 눅눅하지 않은 김을 사는 방법을 알려드리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명란김, 어떻게 만들어지나요?

명란김 사진


보통은 김에 기름을 바르고, 소금을 뿌리는데요. 명란김은 기름을 바른 김에 ‘명란 시즈닝‘을 뿌립니다. 명란시즈닝에는 건조된 명란과 소금등이 들어가 있습니다. 우리가 보통 먹는 명란젓은 수분이 많은 상태이지만, 김에 뿌려진 명란은 건조되어 딱딱한 편이기 때문에 어떤 분들은 식감이 좋지 않다고도 하는데요. 이건 개인의 취향이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명란김, 너무 짜지 않을까요?

소금은 물론 명란까지 들어가니 짤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일반 김과 명란김에 함유된 나트륨 함량을 비교해보았는데요. 1팩 기준으로 명란김의 나트륨 함량이 더 높습니다.

명란김과 일반김의 나트륨 함량 차이 비교

하지만 소금양으로 치면 0.07g(70mg)정도 밖에 안되는 미세한 양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실제로 먹어보면 생각보다 짠맛이 강하다고 느껴지지 않습니다. 오히려 명란때문에 감칠맛이 납니다.


명란김, 드실때 주의할점이 있습니다!

명란김을 먹을때 실제 많은 사람들이 아래와 같이 불평을 하기도 합니다.

“명란이 다 떨어진다, 식탁에 떨어지거나 바닥에 떨어져서 실제로 먹는 명란은 얼마 안되는 것 같다”

그럼 어떻게 하면, 떨어지는 명란까지 다 먹을 수 있을까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바로 명란이 묻어있는 부분을 밥에 닿게해서 젓가락으로 떠서 먹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하면 명란이 떨어지더라도 밥에 달라붙으니, 한톨의 명란이라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즉, 명란이 묻은 부분이 밥을 감싸게 해서 먹는 것이지요.

명란김을 맛있게 먹는 방법


만약 아래 사진들처럼 명란김을 먹으면?

명란김을 먹는 잘못된 방법


명란이 붙은 부분을 위로 해서 먹으면 밥 위에도 떨어지지만 식탁에도 떨어지기 때문에, 흘리는 명란이 많아집니다. 그리고 손으로 김을 잡고 밥을 떠서 올려 드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명란이 가장 많이 떨어지게 먹는 방법입니다.


명란김 구입시 주의할점이 있습니다.!

명란김을 비롯한 모든 조미김, 구이김은 바삭함이 생명입니다. 그래서 김 포장 봉투안에 ‘방습제(실리카겔)’이 들어있습니다. 하지만 방습제가 있어도 오랜시간 보관하거나, 보관방법이 잘못되면 눅눅해질 수 있습니다.

내가 집에서 보관하다가 눅눅해진것은 내 잘못이니 그렇다 치더라도, 구입하자마자 먹었는데 눅눅한것은 분명 판매자의 잘못인데요.

명란김은 경험상 두달이상 보관하면 눅눅해진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따라서 구입 전 판매처를 잘 선택하셔야 합니다. 김을 만드는 공장에서는 바삭하게 만들어서 내보내지만, 보관해서 판매하는 곳에서 보관을 잘못하거나, 재고가 많아 오래 보관한 경우에 눅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명란김이 배송되는 과정에서 많이 흔들리거나, 던져짐을 당하는 경우, 명란이 김에서 많이 떨어져있게 됩니다. 따라서 배송이 안전하게 되는지도 확인하시면 보다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명란김, 종류가 많은데, 어떤 명란김이 가장 맛있나요?

이건 당연히 개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하동 녹차 명란김’을 가장 좋아합니다.

하동녹차 명란김 제품 사진

가수 아이유가 가방에 넣고 다니며 간식으로 먹는다고 해서 유명해진 김인데요. 왜 추천 드리는지 3가지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 첫째, 바삭함이 살아있습니다.

총 5단계의 굽는 과정이 있기 때문에 바삭함이 남다른 김입니다. 그래서 해외로 수출된 경우, 현지에서도 바삭함이 잘 유지된다고 합니다.

  • 두번째, 명란김임에도 불구하고 짠맛이 강하지 않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짜지 않으면 맛이 없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실텐데요. 살짝 매콤한 맛이 추가되어 입맛을 돋구기 때문에 맛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세번째, 녹차 가루가 함유되어 김 특유의 비린맛이 없습니다.

녹차는 건강에도 좋지만, 김에서 나는 비린냄새를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하동 녹차 명란김에는 이름처럼, 김 자체에 녹차가루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 네번째, 사회적 기업에서 만듭니다.

하동녹차 명란김은 ‘(주)자연향기’ 라는 ‘사회적기업’에서 만듭니다. 참고로 사회적 기업이란 아래와 같습니다.

취약계층에게 일자리 및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면서 ,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의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는 동시에 수익을 창출하는 기업

따라서 기왕 명란김을 사서 드실거라면, 맛도 좋고 좋은일도 할 수 있는 ‘하동 녹차 명란김’을 구입하시는 것을 적극 권해드립니다. 밥 반찬 없을때 김만큼 유용한 반찬도 없습니다. 여러개 사서 쟁여두면, 마음까지 든든해지니 세일기간에 어서 구입해보시기 바랍니다.

하동 녹차 명란김, 사러가기
하동 녹차 명란김, 6g, 16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글쓴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