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직업 꽃게액젓, 구입 전 반드시 확인하세요!

연예인 이영자씨가 파김치를 담글때 ‘꽂게 액젓’을 사용한 것이 방송을 탔습니다. 그 이후로 꽂게 액젓은 그야말로 날개달린듯이 팔려나갔는데요. 그런데 꽂게액젓, 아무거나 고르면 안된다는 사실! 반드시 확인해야 할 사항들이 몇가지 있는데요. 오늘 자세히 알려드리니 구입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꽃게 액젓, 무엇으로 만들어졌을까요?


시중에서 가장 인기리에 판매되는 2가지 제품의 원재료들을 살펴보겠습니다.

꽃게 엑기스 또는 추출액이 주성분이며, 맛을위해 멸치액젓이 들어간 점이 공통점입니다. 즉, 시중에서 판매되는 인기제품들은 꽃게와 멸치액젓이 주요 맛을 내는 성분이다! 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첫번째 사진 원재료 중에서 마지막에’감칠맛 발란스’가 보이시나요? 이것은 MSG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사실 성분이 무엇인지 알수 없어 조금 찝찝하기는 합니다. 반면에 두번째 사진에 보이는 제품은 화학조미료가 들어가지 않은 천연재료로만 만들어진 꽃게액젓입니다.

요즘은 착한 재료로 만든, 건강한 조미료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기 때문에 두번째 사진의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여러분들도 궁금해하실것 같아 어떤 제품인지 아래에서 간단히 소개를 드려볼게요.


착한 재료로 만든 ‘극한 직업 꽃게 액젓’

이 제품은 텔레비전 방송 ‘극한직업’에 소개되면서 알려지게 되었는데요. 알고보니 제조업체는 ‘전주 국제 발효식품 엑스포’에서 맛과 품질등을 인정받고 수상을 한 이력이 있는 우수한 회사였습니다.

특히 국내 서해안 꽂게로 만들어졌으며, MSG를 넣지 않고 대신 무, 양파, 표고버섯으로 맛을 냈다는 것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이게 했던것 같습니다.

그런데, 극한 직업 꽃게 액젓은 2가지가 있습니다.

극한직업 꽃게 액젓 제품 사진

겉포장도 다르고 이름도 다르지만, 성분과 만드는 회사가 100% 동일했습니다. 따라서 구입시 조금더 배송이 잘 되고, 값이 저렴한 것으로 고르시면 될것 같습니다. 아마 포장이 리뉴얼된게 아닌가 싶은데요. 어쨋든 결론은 둘 중 아무거나 골라도 된다는 사실!


극한직업 꽃게액젓, 정말 맛있을까요?

제가 먹어본 바로는

멸치액젓보다는 조금더 순하고, 비린맛도 더 약하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맛은 개인에 따라 느끼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직접 드셔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입에 안 맞으면, 간장이나 멸치액젓과 같이 사용하시면 되니 걱정하지 마시고 1병만 구입해서 사용해보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아무리 음식을 못하는 사람이라도 요리를 잘 하는 사람처럼 만들어주기 때문입니다. 꽃게 액젓을 넣으면 모든 음식의 맛이 기본이상은 됩니다.


극한직업 꽃게액젓 구입시, 반드시 주의할 사항이 있습니다.

마트에서 구입하세요! 인터넷으로 구입을 하면 배송시 액젓이 새어나오거나, 오랫동안 기온이 높은곳에 노출되어 맛이 변질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생산자가 좋은 제품을 만들어도 유통과정에서, 배송과정에서 잘못되면 맛과 품질이 확연히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어쩔수 없이 인터넷으로 구입하신다면, 배송이 안전하게 되는지 확인하세요!

모든 액체로된 양념류가 그렇듯이, 배송이 잘 되지 않으면 액젓이 새어나올 수 있다는 점! 아래사진을 보실까요?

꽃게액젓이 배송중 새어나와 박스가 젖은모습

유리병으로 되어 있어 반드시 뽁뽁이로 포장되어 안전하게 배송되어야 하는데, 그렇지 않으면 이런 사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 상태로 집에 도착하면 온 집안에 액젓 냄새가 한동안 없어지지 않을수도 있다는 사실! 따라서 인터넷으로 구입하신다면 후기를 꼭 확인하시거나, 판매업체에 전화로 문의하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글쓴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