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숫가루 살때 반드시 확인하세요!-밀가루, 프림, 이산화규소

가끔 방송에서 미숫가루를 먹으며 다이어트는 하는 방법이 소개되곤 합니다. 미숫가루는 소화흡수가 빨라 혈당을 쉽게 올리기는 하지만, 다른 가공식품들에 비해서는 좋은재료들로 만들어졌고, 한잔 마시고 나면 배가 든든하기 때문에 잘 활용하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미숫가루를 잘못 선택하면 건강도, 다이어트도 결국 헛거름이 된다는 사실!


이런 미숫가루는 피해주세요.

  • 첫째, 밀가루가 주성분인 미숫가루

여러가지 잡곡이 들어갔다고 광고하는 미숫가루들이 많죠? 11곡, 15곡, 심지어 33곡 미숫가루까지 판매되고 있는데요. 여러가지 곡물이 들어갔다는 광고만 보고 구입하시면 안됩니다. 실제로 어떤 잡곡이 들어갔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아래 사진을 보실까요?

11가지 잡곡이 들어갔다고 광고하는 이 제품의 주원료는 ‘밀가루’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밀가루가 들어간 미숫가루 제품

  • 둘째, 프림이 들어간 미숫가루

커피믹스에 들어가는 프리마, 프림 아시죠? 고소하면서도 단맛이 있어 커피에 부드러운 맛을 주는 프림! 바로 프림이 들어간 미숫가루도 아주 많다는 사실! 게다가 프림의 함량비율이 높다는 점!

아래 사진은 프림이 들어간 미숫가루 제품인데요. ‘식물성 크림’이라고 적힌것이 우리가 흔히 말하는 ‘프리마, 프림’입니다.

프림이 들어간 미숫가루

원재료는 함량이 많은 순서대로 표기하도록 되어 있어 앞쪽에 써있을수록 함량비율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런데 어떤가요? 한 제품은 가장 앞쪽에, 다른 제품도 비교적 앞부부에 적혀있지요?

물론 적당량, 가끔씩 먹는것은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위해 매일 1잔이상 드신다면 ‘프림’이 들어간 제품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식품성크림(프림)은 물엿과 팜유가 주성분이기 때문에 안 드시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물론 맛을 좋게한다는 큰 장점이 있지만요.

  • 셋째, 이산화규소가 들어간 미숫가루

미숫가루는 가루(분말)로 된 제품이기 때문에 유통, 보관중에 습기를 머금고 굳어버리면 안됩니다. 건조된 가루상태로 잘 보관되어야 물에도 잘 녹고 맛도 좋은데요. 이런것을 방지하기 위해 ‘이산화규소’를 넣곤 합니다. 그리고 실제로 이산화규소는 가공식품에 널이 이용되는 식품첨가물입니다.

하지만 미숫가루는 건강을 위해 먹는다는 인식이 강하기 때문일까요? 이산화규소가 들어간 제품이 그리 많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이산화규소를 첨가한 제품들이 있기 때문에 고르실때 아래 사진과 같이 이산화규소가 들어있다면 피해주세요.

이산화 규소가 들어간 미숫가루 제품

여기서 이런 질문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먹는거니까, 설탕이 들어간 제품도 피하는 것이 좋겠네요?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설탕의 함량이 높지 않다면, 굳이 피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아래에서 더 자세히 다뤄볼게요.


설탕이 들어간 미숫가루, 이런면에서 추천할만 합니다.

제가 미숫가루를 구입하기 위해 여러제품들의 ‘후기’를 살펴보았습니다. 그런데, 대부분 설탕과 같이 단맛을 내는 성분이 전혀 들어가지 않은 제품들은 맛에 대한 평가가 매우 좋지 않았습니다. 한번 보실까요?

설탕 없는 미숫가루 제품에 대한 후기

물론 곡물 그대로의 맛에 익숙해지면 맛있다고 느낄수도 있겠지만, 입에 맞지 않다면 몇번 먹다가 냉장고 한구석에서 자리만 차지하게 될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설탕이 일부 들어있더라도 밀가루, 이산화규소, 프림등이 들어있지 않다면 구입하셔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 양이 너무 많으면 안되겠지만요.

물론 설탕이 아예 없는 제품을 사서, 집에 있는 보다 건강한 당분인 꿀, 또는 칼로리가 없는 대체감미료를 넣어서 드셔도 됩니다.

참! 요즘엔 설탕대신 칼로리가 없는 대체감미료를 넣는 제품들도 판매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천할만한 미숫가루가 있을까요?

추천하는 미숫가루 제품 사진-그린플랜트 식물단백 쉐이크 곡물맛

사실 위 제품은 미숫가루라기 보다는 완두콩분말이 주성분이 단백질쉐이크라고 보셔도 되는데요. 완두콩 단백질이외에 9가지 혼합곡물이 들어가 있어 미숫가루 같은 느낌이 납니다.

무엇보다 ‘그린플랜트 식물단백 쉐이크’에는 밀가루, 이산화규소, 프림이 전혀들어있지 않고 설탕대신 칼로리가 없는 천연대체감미료인 스테비아, 나한과(몽크푸르트)를 넣어 만든 제품입니다.

게다가 1회섭취량(30g)만 먹어도 15g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즉, 50%가 단백질로 이루어진 식품으로, 미숫가루가 혈당을 빨리 올릴까봐 걱정되신다면 이 제품을 권해드립니다. 또한 프리바이오틱스(유산균 먹이)까지 들어있어 장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단,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가격이 조금 비싸다는 점인데요. 성분에 비해서는 그리 비싼편이 아니니, 미숫가루로 다이어트를 하시고자 한다면 적극 추천드립니다.

그린플랜트 아침간편식 아침식사대용 선식 / 빼빼 귀리 병아리콩 쉐이크 아침대용식 다이어트 한끼식사대용 미숫가루 보충제 식물 완두콩 쌀 단백질, 56포 4박스 (2개월분)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글쓴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