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라 통밀 크래커, 호불호가 강하니 주의하세요

다이어트 간식으로 인기가 많은 미주라 통밀 크래커, 저는 별로 추천드리지 않는데요. 하지만 먹을만하다고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렇게 호불호가 강한 이유가 무엇인지, 미주라 통밀 크래커 말고 추천할 만한 통밀크래커는 무엇인지 알려드리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미주라 통밀 크래커 상자와 내부에 들어있는 크래커 모습


미주라 통밀 크래커, 인기 있는 이유는?

  • 첫째, 착한 성분

과자 종류에 흔히 들어있는 보존제(방부제), 합성향료, 착색료, 팜유등이 없으며, 통밀이 75%나 함유되어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합니다. 팜유가 들어있지 않고 해바리기유를 사용해 ‘포화지방’함량도 매우 낮습니다. 게다가 당분 함량도 매우 적어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에도 좋은 크래커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둘째, 착한 칼로리

당분 및 지방 함량이 낮다보니 1봉지(38.5g)에 135kcal 밖에 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크래커 1조각당 22.5kcal 입니다. 영양성분표에서 칼로리는 물론 다른 영양소도 함께 확인해보실까요?

미주라 통밀 크래커 영양성분

  • 셋째, 천천히 먹을 수 밖에 없는 과자

통밀함량이 높아 다른 과자들에 비해 부드럽게 바삭하게 씹기 힘듭니다. 꺼끌하기도 하고, 수분감이 거의 없는 뻑뻐한 느낌이라 오랫동안 천천히 씹어먹을 수 밖에 없는데요. 그러다보니 과자 1봉(6개들이)을 먹다보면 어느새 배가 부른 느낌이 듭니다. 게다가 식이섬유가 많으니 포만감도 오래가서 다이어트 과자로 매우 훌륭합니다.


  • 넷째,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는 과자

수분이 매우 적고, 딱딱하기 때문에 수분기가 있는 채소, 과일, 유제품등을 올려도 형태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식빵처럼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올려먹기 좋은 재료로는 치즈, 바나나, 아보카도, 토마토가 있고 찍어 먹기 좋은 재료는 요거트가 되겠네요.

하지만, 단점은 없을까요? 아래에서 자세히 말씀드릴게요.


미주라 통밀 크래커, 단점

  • 첫째, 호불호가 극명한 맛

어떤 사람들은 씹을수록 고소한맛에 먹는다고 하지만, 저는 마치 종이상자를 씹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수분감이 없어서 일까요? 짠맛도 왜 그리 강하게 느껴지는지, 먹고나면 목이 너무 말라서 물을 벌컥벌컥 들이켰습니다. 물론 물을 많이 마시면 배가불러서 다른 음식을 덜 먹게 된다는 장점도 있지만, 저는 먹고나서 썩 기분좋은 느낌을 받지 못했습니다.

물론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다른 채소, 과일, 유제품등과 함께 먹으면 맛을 보완할 수 있지만 그렇게 먹기엔 좀 귀찮습니다. 게다가 외출했을때 먹을때는 어쩔 수 없이 통밀크래커 자체만 먹어야 하니 맛을 보완하기도 어렵습니다.


  • 둘째, 비싼 가격

통밀함량이 높고 식품첨가물이 최소한으로 첨가된 건강한 쿠키이지만, 그래도 가격이 비싼편에 속합니다. 아무리 저렴하게 할인해서 사도 보통 1개에 7천이 넘습니다. 물론 유통기한이 얼마남지 않는 상품들은 좀 더 저렴할 수 있고, 여러개를 한꺼번에 구입하면 단가가 내려가겠지만 일반적으로 단품으로 산다면 9천원선까지 올라가니 부담스러운 가격입니다.



결론, 미주라 통밀 크래커 먹을까? 말까?

미주라 통밀크래커 1봉지(38.5g,6개들이)를 먹는다면 다이어트 점수는 10점 만점 중 8점입니다. 다이어트 간식으로 8점이상이면 합격점이므로 추천할만 합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기 때문에 구입하신다면 절대 많은 양을 한꺼번에 구입하지 마시고 몇개만 사서 먼저 맛을 보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저렴하게 사기 위해 많이 한꺼번에 사면 처치곤란이 될 수 있습니다. 주변 지인들 중에서도 좋아하는 사람이 딱히 많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다이어트 점수 계산법에 관한 글을 아래를 참고하세요.

미주라 통밀 크래커, 여기서 구입하세요.
미주라 통밀 크래커, 385g, 3개입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글쓴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