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베리 프로바이오틱스, 구입 전 필독사항!

요즘 새롭게 나온 유산균 제품중 ‘닥터아돌 블랙 프로바이오틱스’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블랙베리 프로바이오틱스로 잘 알려져 있지만 정식명칭은 ‘블랙 프로바이오틱스’ 입니다. 다른 유산균들과의 차별점은 무엇이고, 단점은 무엇인지 낱낱이 알려드리니 구입결정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닥터아돌 블랙 프로바이오틱스, 차별점은?

닥터아돌 블랙베리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상자
  • 첫째, 블랙베리가 함유된 배지에서 배양한 유산균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보통은 화학물질로 유산균을 배양하지만 이 제품은 블랙베리과 같은 식물 원재료를 발효해 배양하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렇게 배양된 유산균을 ‘베리프로 프로바이오틱스’라고 부릅니다.

  • 둘째, 블랙베리 열매가 들어있습니다.

유산균이 블랙베리가 함유된 배지에서 배양된것 이외에, 제품 자체에 블랙베리 열매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블랙베리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지녀 노화방지는 물론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셋째, 부형제 사용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부형제란 건강기능식품을 캡슐이나 분말등으로 만드는 과정에서 제품의 안정화나 생산성 향상을 위해 사용하는 식품 첨가물로, 대표적으로는 이산화규소(실리카), 스테아린산 마그네슘, 착색료, 합성향료 등이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유산균은 물론 각종 영양제에서 흔히 볼수 있는 첨가물들인데요. 닥터아돌에서 만든 블랙베리 프로바이오틱스에는 착색료외에는 다른 부형제가 함유되어 있지 않습니다.

아래사진으로 직접 확인해보실까요?

블랙베리 프로바이오틱스 원재료

  • 넷째, 다니스코사의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세계 3대 유산균 원료 회사는 ‘다니스코, 로셀, 크리스찬 한센’ 인데요. 이 제품에는 다니스코사의 유산균이 핵심균주로 사용되었습니다. 세계 3대라고 하는것은 괜히 붙여진 이름이 아닙니다. 전 세계에서 핸드폰 제조 회사는 ‘애플, 삼성’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요. 그 명성은 우연히 붙여진 것이 아니지요. 즉, 기능성과 안전성에서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았다는 증거가 됩니다.

  • 다섯째, 프리바이오틱스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의 먹이’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대표적인 것인 ‘프락토 올리고당’입니다. 닥터아돌 제품에는 바로 프락토 올리고당이 함유되어 유산균들이 장에서 더 활발하게 일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여섯째, 실온보관이 가능합니다.

집에서는 냉장고에 보관하면 된다지만, 판매자가 보관하는 동안 또는 배송자가 운반하는 동안 냉장상태가 제대로 관리되지 않는다면? 많은 유산균들이 사멸되기 쉽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실온에서도 유산균이 잘 견디기 때문에 이런점을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가뜩이나 냉장고도 좁은데 유산균까지 들어간다면? 많은 사람들이 실온보관 유산균을 선호하는 이유입니다.

  • 일곱번째, 셀렌과 아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항산화 효과가 높은 셀렌과 면역력을 올려주는 아연이 함께 들어있어, 장건강은 물론 몸 전반에 걸친 건강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여덟번째, 보장균수가 100억입니다.

사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언급을 할까말까 고민을 했습니다. 실제로 현재 판매되는 많은 유산균들이 보장균수가 100억이기 때문에 특별한 강조점이 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보장균수가 100억이라는 점도 분명 장점이기 때문에 적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닥터아돌 블랙베리 프로바이오틱스, 단점은?

  • 첫째, 가격이 너~무 비쌉니다

보통 한달 분량에 7만원이 넘습니다. 물론 대량으로 구입하면 단가가 더 내려가겠지만, 가격이 비싸니 대량구매 자체도 부담이 됩니다. 영양제로 섭취한 유산균은 아무리 좋은 균주라도 사람의 장에서 오랫동안 살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보통 4~7일정도 지나면 대변으로 배설이 되는데요. 그래서 꾸준한 섭취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런데 비용이 부담되어 장기간 꾸준히 먹는것이 어려워 보입니다. 물론 재정적으로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문제가 없겠지만요.

  • 둘째, 프리바이오틱스 함량이 낮습니다.

앞서 프리바이오틱스(유산균 먹이)로 ‘프락토 올리고당’이 함유되어 있다고 말씀드렸지요? 그리고 식약처에서는 ‘프락토 올리고당’이 3~8g이 들어있어야 그 기능성을 인정하고 있는데요. 이 제품에는 유산균, 셀렌, 아연만을 기능성을 인증하고 있는것으로 볼때 프락토올리고당의 함량이 3g미만인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사진을 보실까요? 프락토올리고당에 대한 기능성이 보이지 않습니다.

블랙베리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함량관련 기능성

물론 조금이라도 함유되어 있으면 당연히 좋겠지만, 프리바이오틱스의 효능을 기대하고 구입하시는 분들이 있을까봐 말씀을 드립니다.


결론, 그래서 블랙 프로바이오틱스 살까요?말까요?

블랙베리 프로바이오틱스는 분명 장점이 아주 많은 훌륭한 유산균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따라서 경제적으로 부담되지 않는 분들이라면 당연히 추천을 드립니다.

하지만 효능대비 좀 더 저렴한 제품을 찾고싶다고 하시는 분들에게는 ‘컬처렐 다이제스티브 유산균, 덴마크 유산균 이야기, 셀티아이 골드 유산균’ 을 더 권해드립니다. 이 3가지 제품들도 세계 3대 유산균 원료회사에서 유산균을 공급받고 있으며, 보장균수도 100억으로 동일하기 때문에 장건강에 있어 만족할만한 효과를 줄 수 있고,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복용하고 있기도 합니다.

물론 닥터아돌 블랙베리 유산균 제품에는 셀렌과 아연, 블랙베리 열매까지 들어있으니 훨씬 좋지 않을까? 라고 생각하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유산균은 유산균으로서의 기능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유산균을 섭취하는 이유는 장건강과 그로인한 면역력 향상입니다. 그리고 요즘 많은 분들이 여러가지 다양한 영양제를 복용하고 있기 때문에 굳이 유산균에 아연과 셀렌,블랙베리 추출물을 더해서 드실 필요는 없습니다. 평상시 건강한 식생활을 하신다면 채소와 과일, 통곡물등을 통해 얼마든지 항상화 효과 및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한가지만 더 말씀드리면, 사실 유산균은 어떤것이 특별힌 좋다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효능에 있어 다른 어떤 영양제보다도 개인차가 크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먼저는 보다 저렴한 유산균으로 시도해보시고, 잘 맞지 않는다면 블랙베리 유산균으로 바꾸시는것도 좋습니다.

저렴하고 효과좋은 유산균에 관한 글을 아래를 참고하세요.

블랙베리 프로바이오틱스, 보다 저렴하게 구입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통해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스타벅스 쿠폰 이벤트) 닥터아돌 블랙베리 프로바이오틱스 / 정상적인 면역기능 배변활동 원활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듀폰 특허유산균 4종 및 베리프로 유산균 4종, 30정, 1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글쓴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