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출시된 슈크림라떼는 당함량과 칼로리를 낮추었는데요. 그래도 톨 사이즈(hot) 기준으로 295kcal이며, 당류는 29g이나 됩니다. 무조건 살이 찌는 음료이지요. 하지만 그렇다고 안먹기엔 너무나 맛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슈크림라떼를 살 안찌게 먹는 비장의 무기! 공개합니다.

슈크림 라떼, 칼로리와 당류는?
스타벅스 슈크림라떼는 Hot과 Ice 중 선택해야 하는데요. 칼로리 및 영양소 함량이 다릅니다.
사진
- Hot 슈크림라떼(355ml): 295kcal / 당류 29g / 포화지방 10g / 단백질 9g
- Iced 슈크림라떼(355ml) : 255kcal / 당류 25g / 포화지방 10g / 단백질 6g
아이스가 당류와 단백질 함량이 더 낮기 때문에, 40kcal 더 낮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아이스로 즐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하지만 둘 다 여전히 칼로리는 밥 1공기 분량이며, 당류가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다이어트 할때는 혈당이 많이 오르지 않도록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것이 요즘 각광을 받는 혈당다이어트의 핵심인데요.
높은 당류는 혈당을 급격히 올리며, 혈당을 낮추기 위헤 분비된 인슐린은 체지방 합성을 촉진합니다. 그래서 이런 달달한 음료를 자주 먹으면 살이 찔 수 밖에 업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다이어트 할때, 어떻게 마셔야 하는지 팁을 알려드릴게요.
슈크림라떼 이렇게 드세요.
조금 황당하게 들릴 수 있지만
밖에서 걸으면서 드시기 바랍니다.
사랑하는 사람, 친구들, 가족들과 꽂길을 걸으며 대화를 나누며 천천히 드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혈당이 훨씬 적게 오릅니다.
음료를 통해 들어온 포도당은 바로 에너지로 쓰이기 때문에 혈당이 훨씬 덜 오르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운동(걷기 포함)은 적은 인슐린으로도 혈당을 효과적으로 조절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즉, 평소보다 적은 인슐린으로 더 많은 혈당을 처리할 수 있다는 말이지요.
그리고 걸으면서 마시다보면 천천히 마실수 밖에 없지요? 천천히 먹는 것 또한 급격한 혈당 스파이크를 막아주는 방법입니다.
만약 걸으면서 마시는것이 싫다면, 다 마시고 나서 바로 산책을 하러 나가보세요. 이것도 역시 효과가 있습니다.
무슨 근거로 이런말을 하냐구요?
저는 혈당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아 책과 논문등을 통해 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그동안 제가 읽어봤던 논문에서 그 근거를 찾았습니다.
2016년 뉴질랜드 오타고 대학교 연구논문
식후 10~15분간 가볍게 걷기만해도 혈당상승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음
걷기가 인슐린의 작용을 돕고, 혈당 급상승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됨
2013년 덴마크 코펜하겐 대학교, 호주 멜버른 대학교에서 공동으로 연구한 논문
운동 중에는 인슐린 없이도 근육이 혈당을 흡수할 수 있다
운동중에는 혈당이 빠르게 소비되므로, 당 섭취가 혈당 급상승을 막아줄 수 있다
결론은요?
슈크림 라떼, 살찐다고 무조건 피하지 마시고 가끔 기분전환을 위해 드셔도 됩니다.
단, 산책하면서 마시거나, 마시고 나서 꼭 걸어주세요! 10~15분만 걸어도 효과가 나타납니다.
슈크림 라떼, 편의점에서도 살 수 있어요!
아쉽게도 스타벅스 제품은 아니구요. 남양유업에서 나오는 ‘프렌치카페’ 라인입니다.
“이 글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