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넛츠 땅콩버터, 특별하지 않아요!

요즘 연예인 최화정씨가 즐겨먹는 ‘슈퍼넛츠 땅콩버터’가 매우 인기입니다. 사과와 함께 먹으면 맛도 좋은데 건강 및 다이어트 까지 챙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슈퍼넛츠 땅콩버터는 다른 땅콩버터와 큰 차이가 있을까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슈퍼넛츠 땅콩버터의 장점은?

슈퍼넛츠 상품사진

  • 땅콩외에 아무것도 들어있지 않다

보통 땅콩버터를 만들때 맛을 좋게하기 위해 땅콩외에 설탕을 추가합니다. 그리고 땅콩버터 보관시 기름이 분리되는 현상을 막기위해 ‘식물성 기름(주로 팜유)’을 넣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슈퍼넛츠 땅콩버에는 오로지 땅콩만 가지고 만든 제품입니다.

그런데 사실 이건 특별한게 아닙니다. 요즘에는 건강한 제품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 땅콩100%로 만든 제품들은 정말 수도 없이 많습니다. 만약 땅콩만으로 만들어져서 이 제품을 사신다면 꼭 그럴필요는 없습니다. 더 맛있고 더 저렴한 제품을 고르셔도 되니까요.

  • 올레산의 함량이 풍부하다

슈퍼넛츠를 만드는 땅콩품종은 불포화지방산중 하나인 올레산이 다른 품종에 비해 30%나 더 풍부하다고 합니다. 참고로 올레산이란 올리브유에 들어있으며 심혈관질환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산화 안전성이 높아 산패가 더디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 품종은 다른 땅콩들에 비해 포화지방의 비율이 더 높은것으로 생각됩니다. 포화지방은 동물성식품에 많으며 섭취량이 많아지면 심혈관질환의 위험을 높이는데요. 슈퍼넛츠처럼 100% 땅콩만으로 만들어진 타사 제품들에 비해 포화지방의 함유량이 높은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 사진을 확인해볼까요? 아래 사진이 슈퍼넛츠에 함유된 포화지방 함량입니다. 100g당 6.22g이 들어있지요?

슈퍼넛츠 영양정보 사진



아래 사진들과 비교해봅시다. 아래제품들은 슈퍼넛츠처럼 100%땅콩만으로 만든 땅콩버터입니다. 두 제품은 100g당 6g 이하의 포화지방이 들어있습니다.


따라서 올레산이 풍부하긴 하지만 포화지방의 양도 다소 높으므로 꼭 슈퍼넛츠만을 고집해서 먹어야 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그래서 먹지 말라구요?

그런뜻은 아닙니다. “단지 슈퍼넛츠가 다른 땅콩버터들에 비해 특별히 품질이 뛰어난 것이 아니다, 만약 집에 땅콩 100%로 만든 땅콩버터가 있다면 굳이 또 다시 슈퍼넛츠를 살 필요는 없다”는 것입니다. 만약 슈퍼넛츠를 먹어봤는데 다른 땅콩버터에 비해 확실히 더 맛있다!라고 느끼셨다면 구입하셔도 되구요.

그리고 건강에 정말 관심이 많으신 분이라면, 유기농 땅콩으로 만들어진 제품을 선택하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슈퍼넛츠는 유기농 땅콩으로 만들어진 제품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사실 땅콩은 땅속에서 자라며, 껍질이 얇고 부드러워 살충제가 흡수되기 매우 쉽습니다. 게다가 땅콩은 살충제를 많이 뿌리는 식물에 속하기 때문에 유기농을 고르시면 훨씬 좋습니다.

땅콩버터, 정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나요?

작년부터 땅콩버터 다이어트 열풍이 불기 시작했습니다. 땅콩자체는 칼로리는 높지만 지방과 단백질,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주므로 식욕이 억제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보통 다이어트를 할때 실패하는 이유가 ‘배고픔, 허기짐’을 느끼기 때문입니다. 배가 고파지면 급하게 많이 먹게되며 특히 달고 짠 음식, 고칼로리 음식을 찾게 되는데요. 이럴때 사과나 바나나에 땅콩버터를 발라서 먹으면 식욕을 잠재워 그런 간식들의 섭취가 줄어든답니다.

그리고 땅콩버터는 식빵에 발라먹으면 목이 턱하고 막히는 기분이 드는데요. 사과와 같이 수분감이 있는 음식과 같이 먹으면 훨씬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사과에 땅콩버터를 발라놓은 모습


하지만 땅콩버터는 기본적으로 지방함량이 높아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많이 먹으면 결국 살이 찌게 됩니다. 적정 섭취량은 2큰술(밥숟가락 기준)이내, 약 28~30g입니다.

글쓴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