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에 대한 집착을 줄이는 방법-건강한 식욕억제 방법

여러분이 살이 찌는 원인은 무엇인가요? 야식을 많이 먹어서, 달달한 간식을 좋아해서, 술을 많이 마셔서, 폭식을 자주해서, 스트레스를 먹는걸로 풀어서등 다양한 이유가 있을텐데요. 내가 자주 과식하거나 폭식하는 음식을 먹을때, 특정 상황에서 나의 식욕을 떨어뜨려 줄 수 있는 아이템이 있다면? 약이 아닌, 부작용이 전혀없는 건강한 아이템이 있다면?


어떤 건가요?

식욕억제 아이템을 소개해드리기 전에 먼저 말씀드려야 할것이 있는데요.


제가 예전에 살이 쪘던 가장 큰 원인은, 달달한 간식을 많이 먹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고등학생이 되면서 책상앞에 앉는 시간이 길어지는데, 이때 빵이나 과자등을 자주 먹었던 것이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그리고 그 습관이 계속 이어져 대학생이 되어서도 자주 먹었던 탓에 살이 쉽게 빠지지 않았는데요.

그래서 저는 미각에 대해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식품영양학을 전공한 탓도 있지만, 사람이 왜 맛있는 음식 앞에서 무너지게 되는지, 왜 식욕을 억제하지 못하는지 궁금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사실 큰 목적은 나의 식욕을 떨어뜨리기 위함이었습니다. 그때 알게 된 사실!

맛을 결정하는데 있어서 ‘향’이 차지 하는 비중이 매우 크다

였습니다. 사실 현재까지 발견된 맛의 종류는 5가지 밖에 안됩니다. 학창시절 배웠던 혀와 맛에 대한 그림을 떠올려 보실까요?

두뇌 사진과 혀의 맛을 느끼는 부위 사진

이렇게 맛의 종류는 별로 없는데, 왜 먹는 식품마다 다 다른 맛이 느껴지고, 특정 음식을 너무 좋아하는 현상이 생기는 걸까요?


물론 여러가지 원인들이 있지만, 그 당시 저는 ‘향, 향기’가 하는 역할이 크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여러분, 코감기 걸렸을때 맛이 잘 느껴지지 않는다는 거 알고 계시지요? 바로 우리가 맛과 향기가 결합하여 특정 음식의 맛이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제가 선택한 것은 바로

‘아로마 오일’

에이~너무 식상한거 아니야? 아로마 오일 별로 효과 없던데?

저도 처음엔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아로마 오일을 식욕억제에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로마 오일, 정말 효과가 있어?

네, 효과가 있습니다. 게다가 부작용이 없는데다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효과, 집중력을 높여주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밑져야 본전이라는 마음으로 시작했는데요. 과자나 빵이 너무 먹고 싶을때, 특히 생리전 단맛에 대한 욕구가 강하게 올라올때 심장박동이 뛰는 부위에 발라주면 진정이 되었습니다.


사실 식욕억제제는 이미 의약품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불법적으로 판매되는 것들도 많지만, 합법적으로 의사의 처방으로 구입이 가능한 것들도 있습니다. 그런데 가장 큰 문제는 부작용이 많고, 가격또한 비싸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대학교때 한 친구가 식욕억제제를 처방받아 복용했고 그로인해 우율증이 생겨 힘들어 하는 모습을 지켜보았습니다.


그 친구는 피아노를 전공했는데, 무대에 서는 일이 많아보니 외모에 대한 관심이 많았고 그로인해 다이어트도 열심히 하는 편이었는데요. 다이어트에 성공을 했더라도 또 다시 폭식때문에 요요가 와서 힘들어 하다가 결국 식욕억제제 까지 손을 뻗게 된 것이었습니다.


저는 식욕억제제의 부작용을 옆에서 지켜봤기 때문에, 나는 절대 약을 먹지 말아야지라는 결심을 했고 약이 아닌 다른건 없을까? 하고 생각하다가 발견하게 된것이 아로마 오일 이었습니다.


아로마 오일 중에서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진 향이 있습니다. 제가 예전에 사용하던 제품은 단종되어 찾기가 어려워서 비슷한 제품을 가져왔는데요. 아래 제품입니다.

식욕억제에 효과 있는 아로마 오일 제품 사진


어떻게 사용하는건데요?

맥박이 뛰는 손목안쪽, 귀밑, 뒷목, 관자놀이, 발목, 가슴등에 누르는 느낌으로 롤링(구슬을 굴려서)마시지 하듯 발라줍니다.

뚜껑을 열면 아래 사진처럼 구슬같이 생긴 부위를 누르면서 굴리면 됩니다.

아로마오일 롤링 부분을 캡쳐

사용시 주의점도 알아두세요!

향기 지속시간은 15분이지만 15분마다 발라줄 필요는 없습니다.

코는 둔감하기 때문에 향은 금새 날아간처럼 느껴지지만, 효능은 1시간까지 지속되니 적정량 사용을 권해드립니다. 즉, 향이 안 느껴진다고 계속해서 바르지 말고, 1시간 이상 간격으로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분들은 효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코밑에 바르면 안되나요?

라고 하시는데요.

코밑에 바르면 향이 너무 강하게 느껴지니, 맥박이 뛰는 곳에 발라 은은하게 맡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향이 부족하다는 느낌이 든다면 뚜껑을 열고 숨을 들이쉬는것이 더 낫지 코밑에 바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코밑은 물론 상처부위, 땀이 많은 부위, 눈주변에는 사용하지 말아주세요.

식욕억제에 효과 좋은 아로마 오일, 여기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마리센트 식욕억제 다이어트 아로마롤온 천연 아로마 클라리세이지 제라늄 오일, 1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글쓴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