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량을 줄이는 획기적인 방법!-식욕줄이는데 최고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워인 중 하나는? 정해진 분량을 다 먹은 뒤, 자꾸 더 먹고 싶은 생각이 들어 한 그릇 더 먹거나 간식을 찾게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식후 숟가락을 내려놓게 만드는, 식욕을 줄이는 좋은 방법을 소개해 드리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디.


먹을수록 계속 더 먹고 싶은 이유,

밥을 먹었는데도 왜 자꾸 먹고 싶을까요?

가장 큰 이유는

다이어트를 위해 평상시 보다 양을 줄인경우, 또는 너무 빨리먹어서 포만감이 들기전에 식사를 마무리 한 것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더 먹게되면 다이어트와는 계속 멀어진다는 사실! 이럴때 식욕을 잠재우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 하고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면

이를 닦아라

라고 조언을 합니다. 입을 개운하게 만들면 더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고 식사를 멈출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밥 먹고 바로 이 닦으러 화장실로 가는 사람은 몇명이나 될까요? 그리고 집이 아니라 식당에서 식사를 한다면? 이를 아예 닦을수도 없습니다.

그런데 화장실에 가지 않고, 그 자리에서 바로 이를 닦을 수 있다면? 집이 아닌 곳에서 식사를 하더라도 이를 쉽게 닦을 수 있다면? 실천해볼만 하지 않을까요?


이제부터 그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어떻게 이를 닦는건데?

고체 치약

고체치약


여러분, 혹시 고체 치약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말 그대로 젤 같은 형태의 치약이 아니라 딱딱한 고체형태의 치약을 말합니다. 사실 이 치약은 환경오염을 막기위해 처음 개발되었습니다.


기존 치약은 튜브에 담겨져 있는데요.

치약이 반으로 잘라져 그 안에 칫솔이 들어간 모습

튜브나 마개를 재활용하려면 세척을 해서 버려야 합니다. 그런데 누가 치약통을 세척해서 버리나요? 가위로 잘라서 일일이 닦지 않는 이상 잘 닦이지도 않습니다. 그래서 분리수거가 되지 않을 뿐더라, 사실 분리수거를 해도 재활용도 쉽지 않다고 합니다.

그런데 고체치약은 용기에 달라붙지 않으니, 치약 용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다른 장점은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젤 타입의 치약은 칫솔에 묻히는 과정에서 세균에 오염되기 쉽고, 수분이 많아 세균 번식 또한 쉬웠는데요. 고체치약은 1알씩 꺼내서 사용하는데다, 수분도 없어 위생적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지고 다니기 편리하고 칫솔이 없는 상황에서도 이를 닦을 수 있개 때문에, 저는 여행할때 고체치약을 챙깁니다. 특히 비행기내에서 사용하기 딱! 입니다. 좁은 기내 화장실에서 이를 닦기 불편하잖아요. 이럴때 고체치약


고체치약, 어떻게 사용하나요?

입에 넣고 껍을 씹듯, 삼키지 않고 씹어줍니다. 그러면 거품이 생기는데요. 이때 칫솔이 있다면 칫솔로 닦아 헹궈내면 되구요. 칫솔이 없는 상황이라면 그냥 헹구시면 됩니다.


어짜피 입을 헹궈야 하니 화장실로 가야 하는데, 일반 치약이랑 크게 다르지 않은데?

라고 생각하실수도 있는데요. 전혀 똑같지 않습니다.


저는 이제 다이어트에 성공해서 유지를 하고 있는 상태이므로, 요즘은 남편의 다이어트를 도와주고 있는데요. 남편은 고체치약으로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습니다. 식탁옆에 두고 식사후 바로 고체 치약을 꺼내서 입에 넣고 씹어준답니다. 화장실로 갈 필요없이 그 자리에서 바로 씹을 수 있어 일반 치약을 사용해서 이를 닦는것보다 훨씬 실천하기 쉽습니다.

그리고 칫솔과 치약을 가지러 화장실로 가는건 귀찮으면 포기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고체치약을 이미 입에 넣어버렸다면? 어쩔 수 없이 뱉으러 화장실로 가야하겠지요?


또한 밖에서 식사를 할때도 문제 없습니다. 몇 개씩 덜어서 가지고 다니면서, 식후 바로 씹어주면 끝! 식당이라면 화장실에서 뱉어주고, 공원과 같은 야외에서 식사를 할때는 마시는 물로 헹구고 뱉어주면 되므로 언제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합니다.


참! 저희 남편은 고체치약을 이를 닦는다는 생각보다는, 식욕을 억제할 목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1개를 다 씹지 않고 반개만 씹을때도 있습니다. 아직은 젤 형태의 치약으로 싹싹 닦아야 이를 제대로 닦았다는 느낌이 든다네요. 그리고 일반 치약에 비해 비싼편이기 때문에 비용이 부담되신다면, 식욕억제용으로만 반개씩만 사용하시는것도 좋습니다.


자일리톨 껌이나 은단 같은것을 씹어도 되지 않을까요?

물론 껌이나 입안을 개운하게 해주는 사탕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차이가 있습니다. 고체치약을 직접 사용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치아나 혀가 일단 이를 닦는 것과 비슷하게 세척이 됩니다. 즉, 입안이 아주 깔끔해져서 굳이 다른 음식을 먹고 싶다는 생각이 잘 들지 않고, 화장실로 가서 일단 뱉어야 하기 때문에 식사를 멈출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화장실까지 다녀와서 다시 식사를 하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도 정해진 양만 먹는것을 지키지 힘들다면, 자꾸 폭식을 하게 된다면 이 방법을 꼭 활용해보시길 적극 권해드립니다. 다이어트도 하고, 치아건강도 챙길 수 있는 현명한 방법! 여러분들에게 꼭 효과가 있기를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고체 치약, 여기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고체치약도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일부 제품들은 사용 후 입안이 따가워지고 벗겨지는 등 부작용이 있다는 후기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보다 순한 제품으로 소개해 드리니 구입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식사량을 줄이는 또 다른 방법! 아래글도 꼭 읽어보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글쓴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