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후 1분! 혈당을 좌우한다

매일 혈당관리에 좋은 음식만 먹고 살수는 없습니다. 가끔은 라면, 짜장면, 짬뽕, 떡볶이, 떡, 빵등 혈당지수가 높은 음식들도 먹고 싶습니다. 하지만 혈당이 너무 오를까 고민이 되시지요? 이럴때 활용할 수 있는 치트키! 1분만 투자하면 최고혈당을 20%나 낮출수 있는 방법을 공개합니다.


혈당을 낮추는 식후 1분의 비밀은?

계단 오르기 입니다.

식후에 계단을 딱 1분만 올라가보세요. 올라갔다 내려갔다가 아닌, 오르기만 1분입니다. 내려오실때는 엘레베이터를 타든, 걸어오시든 상관없습니다.

이렇게만 해도 식후 혈당이 큰 폭으로 내려갑니다. 아래 그래프를 보실까요?

계단으로기 효과를 보여주는 혈당 그래프

<출처 : MBN 엄지의 제왕>

위 그래프는 ‘당뇨 전 단계인 50대 여성’의 혈당변화 그래프인데요. 짜장면을 먹고 혈당변화를 관찰하였습니다. 빨간색 그래프는 짜장면을 먹고 가만히 앉아있었을때의 변화이구요. 파란색은 짜장면을 먹고나서 15분후 계단을 1분간 올랐을때의 그래프입니다. 계단을 오르는 속도는 ‘약간 숨이 찰 정도’이며 1초에 2계단을 오른다는 생각으로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뛰실 필요는 없습니다.


이렇게 했더니, 최고혈당이 42mg/dl 이나 낮아졌는데요. 퍼센트로 나타내면 20%나 감소한 것입니다.


물론 개인차가 있겠지만, 실제 많은 사람들이 계단오르기가 효과가 있다고 하는건 무슨 이유때문일까요? 겨우 1분이었을텐데 말이지요.


계단오르기, 혈당을 낮추는 이유는?

허벅지 근육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계단을 오를때 무릎이 접히면서 허벅지 근육이 많이 사용되는데요. 허벅지 근육은 사람의 몸에서 가장 큰 근육이며, 큰 근육일수록 움직이면서 포도당을 많이 사용합니다. 그리고 계단을 오를때는 허벅지뿐 아니라 엉덩이, 종아리 근육까지 함께 사용하기 때문에 혈액내 포도당을 빠르게 소비할 수 있습니다.

계단을 오르는 사람이 사용하는 근육을 그림으로 나타냄

<출처 : MBN 엄지의 제왕>

따라서 식후 바로 계단이 있는 곳으로 가보세요.

아파트나 빌라에 사신다면 너무나 좋은 조건입니다. 비가와도 눈이와도 할 수 있는 운동이니까요. 그리고 나가는김에 쓰레기도 버리고 오시면 더 많이 움직이게 되니, 건강에도 좋고 집안일도 하고 일석이조가 되겠네요.

건강을 관리하는 방법은, 복잡할 필요도 없고, 돈을 많이 쓸 필요도 없습니다. 일상에서 작은 습관하나만 바꿔도 건강해질 수 있으니 꼭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계단을 오를 수 있는 환경이 안되시는 분들은 ‘스테퍼’를 구입하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자리차지도 하지 않으니, 식후 운동하시면서 텔레비전을 보거나, 핸드폰을 해도 되니 너무나 편리하답니다.

스태페, 여기서 구입하세요.

“이  글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글쓴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