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 국수요리를 좋아하는데,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서 걱정되시지요? 이럴때 밀가루면을 대체할 수 있는 제품들을 찾곤 하는데요. 그 중 하나가 ‘어묵면’입니다. 하지만 어묵면이라고 다 똑같은건 아니랍니다. 제대로 골라야 맛있고,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
어묵면, 생선함량이 높다고 무조건 좋을까?
어묵은 생선살(어육)이 주성분이고 추가로 밀가루, 소금, 설탕등을 넣어 만듭니다. 따라서 생선살(어육) 함량이 높으면 더 건강하고 맛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맞는말 입니다. 하지만, 어묵면을 만들때는 이야기가 다릅니다.
사실 면은 밀가루로 만들어야 쫄깃하면서도 부드럽고, 양념도 잘 스며들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밀가루는 혈당을 빨리 올리니 대체할 수 있는 다른 재료로 만든 국수를 찾는데요. 너무 밀가루면과 차이가 나면 거부감이 듭니다.
저는 처음에 어육함량이 높고, 밀가루나 전분이 소량으로 들어간 어묵면을 먹어보았는데요. 국수를 먹는 기분이 들지 않고, 얇게 썬 어묵을 먹는 딱! 그 느낌 이었습니다. 그래서 결국은 밀가루면으로 눈을 돌리게 되었습니다. 국수를 먹고 싶은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하니, 다시 밀가루면을 찾게 되는 것이지요.
이런 불상사를 줄이기 위해서는, 밀가루나 전분이 어느정도 섞여있는 제품으로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국수류를 좋아하신다면, 건강하고 입에 맞는 면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어육함량이 높으면 좋겠지만, 맛이 있어야 먹지 않겠습니까!
그렇다면 어떤 어묵면을 고르는것이 좋을까요?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최고의 어묵면은 ‘고래사 어묵면‘입니다.

그 이유를 알려드릴게요.
- 첫째, 어육과 전분이 적절하게 섞여 있습니다.
어묵면은 어육이 함량이 너무 높으면 국수먹는 느낌이 안나고, 전분이나 밀가루가 너무 많이 들어가면 혈당을 빠르게 올리니 건강에 좋지 않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러측면에서 볼때 고래사 어묵면은 어육과 전분이 황금 비율로 섞여있다고 생각합니다.
국수를 먹는 느낌이 나면서도 밀가루 국수보다 혈당을 덜 올린다는 사실!
- 둘째, 탄수화물과 지방함량이 낮고, 칼로리도 낮습니다.
다른 어묵면들과 비교했을때 탄수화물 및 지방 함량, 칼로리가 낮은편에 속했습니다.

보통 어묵면들은 100g당 탄수화물함량이 20~30g, 지방은 3~6 사이인데요. 고래사 어묵면은 탄수화물 19g, 지방 1.4g으로 낮은편에 속합니다.
그리고 칼로리 또한 낮은데요. 일반 어묵면들은 100g당 170~200kcal 인데 비해, 고래사 어묵면은 118kcal 밖에 안됩니다. 따라서 당뇨가 있거나,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딱!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래사 어묵면, 어떻게 먹으면 맛있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칼국수, 우동을 해서 먹을때가 가장 맛있었습니다.

하지만, 가장 많이 사용했던 요리는 떡볶이 입니다. 떡볶이에 라면사리 대신 넣어 먹습니다. 떡 자체가 탄수화물 덩어리인데, 거이에 라면 사리까지 넣어먹으면 혈당이 급격히 오르기 때문에, 어묵면을 넣어 먹곤합니다. 꼭 한번 드셔보세요! 진심 맛있답니다.
고래사 어묵면, 여기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파트너스활동을통해일정액의수수료를제공받을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