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할때 참크래커 많이 드시지요? 다른과자들에 비해 칼로리가 낮다는 인식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높은 칼로리로 악명 높은 ‘에이스’와 별 차이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거짓말 처럼 들리신다구요? 제가 직접 보여드릴게요.
참크래커, 에이스 칼로리 비교

- 참크래커 1봉지(18.67g) : 84Kcal
- 에이스 1봉지(24g) : 130kcal
이렇게 1봉지씩 비교해보면 칼로리 차이가 많이 나보입니다. 작은 1봉지가 거의 46Kcal 되니까, 2~3봉지 먹으면 100Kcal 정도 차이가 나겠네? 이런 계산이 나옵니다.
하지만 참크래커 1봉지의 중량이 더 적지요? 그래서 제가 중량을 같게 바꿔서, 칼로리를 비교해보았습니다.

- 참크래커 (24g) : 108Kcal
- 에이스 1봉지(24g) : 130kcal
이렇게 무게를 똑같이 맞춘뒤 칼로리를 비교해보니 22kcal밖에 차이가 안 납니다.
다른 과자들과는 얼마나 차이가 날까요?(다이제스티브)
다이제스티브랑 비교를 해볼게요. 다이제도 꽤 칼로리가 높은 과자로 알려져 있는데요.
다이제는 1봉지에 39g이며 188kcal 입니다.

그럼 참크래커 39g을 먹으면 칼로리는?
175.5 kcal 입니다.
역시 별 차이가 없네요.
왜 참크래커는 칼로리가 낮다고 알려져 있을까요?
- 첫째, 가볍워서 1봉지 안에 적은양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에이스나 다이제스티브는 속이 꽉찬느낌이라면, 참 크래커는 속이 조금 비어있는, 부풀어져 있는 형태입니다. 그래서 무게에 비해 부피가 크고, 1봉지에 들어가는 과자 무게 자체가 줄어듭니다. 그러면 당연히 칼로리가 낮겠지요? 하지만 g당 칼로리는 큰 차이가 없답니다.
누가 과자를 무게로 재서 먹나? 무겁든 가볍든 1봉지에 들어있는 양이 적으면, 칼로리도 낮으니 좋은거 아닌가?
네, 맞습니다. 그런 의미로 보면 참크래커는 좋은 선택이지만, 양이 적어서 그만큼 더 많이 먹게된다는 함정도 있습니다.
- 둘째, 구운과자로 잘못 알고 있는 분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참 크래커는 아무도 구운 과자라고 말하지 않았지만, 많은 사람들이 튀기지 않고 구웠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엄연히 참 크래커도 기름에 튀겼으며, 지방 함량이 낮은편은 아닙니다.

셋째, 당류가 적게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당류로는 물엿이 쓰였으며, 그 양도 매우 적은편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에 아주 좋을거라는 인식이 있지만, 주재료는 역시 정제된 밀가루입니다. 정제된 밀가루는 소화흡수가 매우 빨라 우리몸에 들어오면 설탕과 별 차이가 없기 때문에 다이어트할때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은요?
저는 참크래커를 다이어트 할때 먹지 마세요! 라는 의미로 이 글을 쓴것은 아닙니다.
단지, 어떤 과자든 ‘과자는 과자다!’
밀가루반죽을 튀긴것이라면, 참크래커가 되었든 에이스가 되었든 모두 다이어트에는 도움이 안된다! 입니다.
그래서 먹지 말라는 말이냐구요?
그것도 아닙니다. 다이어트 할때 먹지 못하는 음식은 없으니까요. 단지 먹는 양을 잘 조절하시면 됩니다.
즉, 에이스든 참크래커든 칼로리 너무 신경쓰지 마시고 딱 1봉지만 먹는걸로 약속해요! 과자 종류보다 먹는양 조절이 더 중요합니다.
에이스 씬, 칼로리는?

이름에 ‘씬’이라는 말이 들어가 있으니
“칼로리가 낮은건가?” 라는 생각이 드실텐데요.
여기서 ‘씬(thin)’은 얅은 3겹의 에이스를 붙였다는 의미입니다. 커피맛 에이스를 일반 에이스 사이에 넣어서 만든과자입니다.
1봉지는 30g으로 160kcal 입니다.
일반 에이스보다 30Kcal나 높습니다. 물론 1봉지당 무게가 무겁기 때문에 무게를 조정해서 비교해보면
칼로리는 거의 비슷합니다.
맛은 어떠냐구요?
저는 그냥 오리지널 에이스가 더 맛있는것 같습니다.
보통 에이스는 커피를 찍어먹는데, 에이스씬에는 커피가 들어있어서 커피가 필요없을것 같지요?
그런데 결국 과자이기 때문에 목이 막히고 커피가 생각납니다. 오리지널을 먹든, 에이스씬을 먹든 둘다 커피를 마실거라면, 그냥 오리지널을 먹는게 낫겠지요?
에이스 사러가기
“이 글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