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답부터 말씀드리면 초코파이 칼로리가 가장 낮고, 몽쉘이 가장 높습니다. 카스타드는 1봉지에 105kcal, 초코파이는 171kcal인데 무슨 헛소리를 하느냐구요? 그 이유를 알려드리니 간식선택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초코파이, 카스타드, 오예스, 몽쉘 칼로리 비교

- 오리온 초코파이(39g) : 171 kcal
- 롯데 카스타드(23g) : 105 kcal
- 오예스(30g) : 150 kcal
- 몽쉘(34g) : 175 kcal
1봉지를 기준으로 하면 몽쉘이 가장 칼로리가 높고, 카스타드가 제일 낮습니다. (오리온에서 판매되는 카스타드도 무게와 칼로리가 거의 비슷합니다.)
그래서 카스타드를 먹는것이 더 좋을것 같지만, 카스타드는 1개 무게가 훨씬 작고 가볍습니다. 먹어보면 밀도감이 낮은것이 느껴집니다. 가볍고 폭신한 느낌이 많이 드는 간식입니다. 우리집 남편은 1개를 한입에 넣어버리곤 합니다.
그래서 같은 무게를 기준으로 하면 어떤게 가장 칼로리가 높을지 계산해보았습니다.
4가지 중에서 초코파이 무게가 가장 무거우니, 초코파이 무게를 기준으로 다 바꿔볼게요.
초코파이, 카스타드, 오예스, 몽쉘 칼로리 정확한 비교!

초코파이(39g) : 171 kcal
카스타드(39g) : 178 kcal
오예스(39g) : 195 kcal
몽쉘 (39g) : 201 kcal
같은 무게로 바꿔보니, 초코파이가 4가지 간식중에서 가장 칼로리가 낮은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누가 간식을 먹을때 무게를 재서 먹나? 그냥 포장단위로 먹는거지.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것입니다. 저도 그 분들의 의견이 동감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어떤 간식이든 칼로리가 적다고 안심하면 안된다!
달달한 간식들은 다 거기서 거기다!
그냥 칼로리 신경쓰지 말고, 내가 좋아하는 간식으로 딱 1봉지만 먹자!
이런 의미로 쓴 글이랍니다.
카스타드 칼로리가 낮다고해서 2~3봉지씩 먹으면 결국 몽쉘통통 먹는것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되니까요.
사실 이건 여담이지만, 저는 위 간식들 중에서 ‘카스타드’를 가장 좋아한답니다. 현재 롯데와 오리온에서 카스타드를 만들고 있는데요. 원조는 ‘롯데’입니다. 초코파이의 원조가 ‘오리온’이라면, 카스타드의 원조는 ‘롯데’입니다.
롯데 카스타드, 여기서 구입하세요.
“이 글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