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위는 껍질을 벗기고 먹더라도 깨끗하게 씻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씻어야 할까요? 겉에 솜털이 많아 이물질이 더 많이 끼어있을것 같은데요. 소금만 있으면 간편하게 깨끗하게 씻을 수 있습니다. 그럼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키위 껍질 세척법, 이보다 쉬울 순 없다.
11세척법
물에 소금 1스푼을 넣고, 1분간 담가둔 후, 흐르는 물에 헹궈주면 끝!
소금물에 1분간 담가두면, 키위털에 묻어있던 불순물들이 물 위로 떠오르는데요. 이 키위를 흐르는 물에 한번만 더 헹궈주면 깨끗하게 씻을 수 있습니다. 소금을 넣지 않느 그냥물에 담가두어도 되지만, 키위는 솜털이 많아 소금을 넣으면 이물질이 더 잘 빠지게 된답니다.
그런데 이런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껍질채 먹는것도 아니고, 벗겨서 먹는데 굳이 씻어먹어야해?
네, 왜냐하면 칼로 자르는 과정에서 키위껍질에 묻어있던 이물질이나 농약성분등이 과육에 묻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키위는 물론 껍질을 벗겨먹는 과일이라도 씻어서 드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런데 여러분! 키위는 껍질채 먹어도 되는 과일이라는 사실, 들어보셨나요?
키위 껍질은 솜털도 있는데다, 꺼끌해서 먹는 분들이 거의 없는데요. 사실은 껍질에 영양성분이 많고, 막상 먹어보면 껍질의 맛이 그렇게 거슬리지 않는답니다. 물론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여러분들도 한번 시도해보세요.
껍질채 먹을때는 세척을 조금 더 신경써서 해야하는데요.
똑같이 소금물에 1분간 담근뒤 꺼내서, 칼이나 수세미로 표면을 문질러 주세요. 그런다음 물에 헹궈서 드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키위 솜털이 제거되므로, 더 거부감 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질기지 않고, 사과 껍질을 먹는 정도의 식감입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도 있습니다.
키위, 껍질채 먹으면 안되는 경우
키위를 먹으면 입술주위가 가렵거나, 빨갛게 부어오르는 분들 있으시죠? 이런 분들은 키위껍질에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는 것이니, 반드시 껍질을 벗겨서 드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벗긴 껍질은 어떻게 버려야 할까요?
키위 껍질은 음식물 쓰레기일까? 일반 쓰레기 일까?
과일껍질은 과일에서 나온것이므로 ‘음식물 쓰레기’라고 생각하지만, 모든 과일껍질이 음식물 쓰레기로 분류되지는 않습니다.
부드러워서 쉽게 분해되는 과일껍질은 ‘음식물 쓰레기’
파인애플처럼 단단한 과일껍질은 ‘일반 쓰레기’로 버려야 합니다.
그럼 키위 껍질은?
키위껍질은 부드럽기 때문에 ‘음식물 쓰레기’로 버리시면 됩니다.
빨강, 노랑, 초록 키위 중 어떤게 가장 맛있을까?
노랑, 초록 키위는 먹어봤는데, 빨간키위도 있다는 사실! 어떤 차이가 있고 어떤게 가장 맛있을까요?
이와 관련된 글은 아래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