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애플 잼 비스킷, 1개 칼로리는? 다이어트 점수는?

태국가면 꼭 사와야 하는 간식, 파이애플잼 비스킷! 1개당 칼로리는 30kcal 입니다. 1개당 칼로리는 낮지만, 방심하고 먹으면 안된다는 사실! 그럼 다이어트 할때는 몇개까지만 먹는게 좋을까요? 더불어 파이애플 잼 비스킷을 더 맛있게 먹는 방법까지 알려드립니다.


파인애플잼 비스킷, 무슨재료로 만들까요?

태국 파인애플잼 비스킷 제품 사진

비스킷이니 당연히 주재료는 ‘밀가루, 설탕, 팜유(가공식품에 많이 쓰이는 지방)’입니다.

하지만 특별한 점이 있다면 ‘파인애플 잼’이 들어있다는 점입니다. 무려 40%나 들어있습니다.

파인애플잼비스킷 1개 사진

물론 40%가 들어있다고 해도, 결국은 잼이기 때문에 파인애플 20%, 설탕 20% 이겠지요? 잼을 만들때는 설탕이 과일과 1:1의 비율로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파인애플잼 비스킷, 맛은 어때?

사실 상상하는 그 맛 그대로 입니다.

파인애플의 달콤하고 새콤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식감이 매우 좋습니다.

바삭한 비스킷과 쫀쫀한 파인애플잼의 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참 신기한 점이 있습니다. 똑같은 파인애플잼 비스킷을 태국에서 먹은 거랑, 한국에서 먹을때 맛이 다르게 느껴진다는 사실!

저만 그렇게 생각하는건지 모르겠지만, 확실히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아마도 기온차이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태국은 아시다시피 한국에 비해서는 훨씬 더운 나라입니다. 그렇다보니, 파인애플잼 비스킷을 먹을때 잼이 입에서 사르르 녹는 느낌이 있습니다. 그런데 한국은 상대적으로 기온이 낮으니, 잼이 더 쫀쫀하게 굳어있습니다. 그래서 태국에서 먹던 맛과 다르게 느껴졌던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잼이 단단한것보다, 부드러운 상태로 먹는것이 더 맛있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드시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어떤 분들은 냉장고에 넣어두었다 먹어야 더 맛있다고 하시는데요. 제 취향은 아니었습니다. 게다가 냉장고에 넣어둔지 오래되면 많이 딱딱해져서 치아에도 좋지 않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먹을때 젤리처럼 치아에 달라붙으니 영 제취향은 아니었습니다.


파인애플잼 비스킷, 칼로리는?

보통 1봉지에 10~12개가 들어있는데요. 중간값이 11개가 들어있다고 가정하고 계산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파인애플잼 비스킷 1개 칼로리 : 약 30kcal

칼로리만 보면 참 착하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워낙 1개당 무게가 저기 때문에 칼로리가 낮을수 밖에 없습니다. 참고로 비스킷 1개 무게는 7g도 채 되지 않아 한입에 넣어 먹을 수 있을 정도입니다. 그래서 1봉지를 비우는건 일도 아닌데요. 1봉지 칼로리도 알려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인애플잼 비스킷 1봉지 칼로리 :325kcal


파인애플잼 비스킷, 다이어트 점수는?

저는 다이어를 할때도, 먹고 싶은건 참지말고 먹자! 라는 신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야 다이어트를 힘들지 않고 오랫동안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는 단기간만 하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평생해야 하는 장기전! 이니까요.


그래서 다이어트 할때도 달달한 간식을 먹는 편인데요. 대신 간식에 점수를 매기고, 10점 만점중에 8~9점이상이 되도록 조절해서 먹는 편입니다.


그럼 파인애플잼 비스킷은 몇개를 먹으면 좋을까요?

6개입니다.

6개를 먹으면 다이어트 점수 9점으로 적당합니다. 그런데 7개부터는 7점으로 확 내려가니 딱 6개만 드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6개면 반봉지 정도 되겠네요.

꼭 1봉지채로 그대로 드시지 마시고, 먹을만큼만 6개이하로 꺼내서 드시기 바랍니다.

안그러면 1봉지가 순식간에 사라집니다.


다이어트 점수는 어떻게 계산하냐구요?

관련된 글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파인애플잼 비스킷, 한국에서도 구입할 수 있어요! 

“파트너스활동을통해일정액의수수료를제공받을수있습니다”

글쓴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