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두과자 1개에는 약 3~4g의 당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1개는 보통 16~17g정도로 크기가 작아서, 한번 먹으면 10개는 거뜬이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럼 30~40g의 당분을 섭취하게 됩니다. 하지만, 호두과자가 특별히 당분이 높은 간식은 아닙니다. 대부분의 달달한 간식들과 비슷하거나, 오히려 낮은편입니다. 한번 자세히 살펴볼까요?

호두과자, 국민간식 초코파이와 비교하면?

초코파이는 전체중량의 64%가 당분으로 되어있는데요. 호두과자는 20~22%정도가 당분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1/3수준 밖에 안됩니다.
초코파이 1개에 39g인데, 그 중에서 25g이 설탕이랍니다. 초코파이 2개를 먹으면? 50g의 설탕을 먹게되는 셈입니다. 그에 비하면 호두과자는 착한 편이지요?
게다가 건강에 좋은 호두와 팥이 들어있으니 다른 과자보다 낫겠지? 하는 자기위안을 하며 오늘도 호두과자를 먹어봅니다.
호두과자, 단팥빵과 비교하면?

단팥빵은 종류마다 차이가 크겠지만, 일반적으로 호두과자와 비슷한 당분이 들어있습니다. 전체중량의 21%정도가 설탕과 같은 단순당으로 되어 있답니다.
즉, 호두과자가 특별히 다른 간식들에 비해 당분이 높은게 아니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원래 간식류는 설탕이 많이 들어가고, 그래서 맛있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도, 호두과자를 안심하고 마음놓고 드시면 안됩니다.
반드시 양을 정해놓고 드셔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1봉지를 순삭하고 뱃살을 보며 후회하게 되니까요.
호두과자, 다이어트 할때 몇개를 먹으면 좋을까?
저는 개인적으로 다이어트를 할때도 좋아하는 간식은 먹어야 한다! 라고 주장하는 사람입니다. 다이어트는 장기전이기 때문에, 가끔은 먹고 싶은 음식을 먹어야 입터짐을 막고, 요요를 막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달달한 간식은 제가 정한 기준안에서만 섭취를 하는데요. 그 기준에 맞춰서 호두과자양을 계산해보니
4개입니다.
4개 칼로리는 220kcal, 당류는 12~16g 을 섭취하게 된답니다.
너무 적다구요?
천천히 맛을 음미하면서 블랙커피와 함께 드셔보세요. 충분히 4개로도 만족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5개먹으면 안되냐구요?
만약 4개보다 1~2개 더 드시고 싶다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더 드세요. 그리고 2~30분정도 가볍게 걸으시거나, 계단으로 10층만 올라가 보세요.
호두과자, 여기 정말 맛있어요.
호두과자는 휴게소에서 먹어야 제맛이지만, 집에서 생각날때가 있는데요. 그럴때 저는 아래제품을 구입해서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서 먹는답니다. 호두가 끔지막하게 들어있는데다 찰보리로 만들어서 건강에도 좋답니다.
바로 구워서 먹으면 휴게소 못지 않게 맛있으니 꼭 드셔보세요!
“이 글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