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 단백칩 VS 프롬잇 프로틴칩, 여러분의 선택은?

‘MBTI 단백칩’과 ‘프롬잇 프로틴칩’ 2가지 제품은 쌍둥이처럼 닮은점이 많습니다. 하지만 제조사가 다르기 때문에 차이가 있으며, 각각의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성분, 칼로리, 다이어트 점수, 맛등을 통해 어떤것을 선택하면 좋을 지 알려드립니다.

프롬잇 프로틴칩과 단백칩을 위아래로 배열


성분(원재료)의 차이는?

사실 저는 2가지를 비교하면서 깜짝 놀랐습니다. 원재료가 100% 똑같지는 않지만 90%이상 똑같다는 사실! 사진으로 한번 비교해보실까요?

단백칩과 프로틴칩 원재료명을 나란히 배열

주성분은 쌀가루, 거기에 콩에서 추출한 단백질, 통밀가루이며 그외에 맛을 내는 시즈닝과 소금, 튀기거나 굽기위한 식용유등이 들어있습니다.


칼로리의 차이는?

두 제품은 기본적으로 1봉지당 중량(무게)가 다르기 때문에 비교하는 것은 불공평하지만, 보통 먹게되면 1봉지를 먹게되므로 1봉지를 기준으로 알려드립니다.

이름칼로리(kcal)
MBTI 단백칩(50g)200~205
(맛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음)
프롬잇 프로틴칩(40g)160
(모든 맛이 동일한 칼로리임)

두 제품 모두 200kcal이내로 다이어트시 딱 먹기좋은 간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프롬잇 프로틴칩은 칼로리가 좀 더 낫다는 것이 장점이구요. 단백칩은 양이 더 많아 칼로리는 높지만 단백질 함량이 더 많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참! 다이어트 할때 왜 200kcal 이내로 드시는 것이 좋을까요? 그 이유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다이어트 점수는?

상품명다이어트 점수(10점 만점)
MBTI 단백칩9
프롬잇 프로틴칩9

둘 다 모두 9점을 받았습니다. 칼로리, 탄수화물,단백질 모두 합격점을 받았지만 나트륨 함량이 다소 높은편이라 1점이 감점되었습니다. 단백질 분말이 들어있는 대부분의 과자는 특유의 텁텁한 맛 때문에 많이 먹지 못합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시즈닝을 넣어 맛을내다보니 짠맛이 강해지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9점이면 다이어트 시 간식으로 매우 적절하고, 특히 1봉지당 먹을만큼씩 적절한 양이 들어있다는 점도 훌륭합니다. 어떤 간식들은 10점을 받았다고 해도 1봉지에 많은 양이 들어있어 1회분량씩 덜어먹어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런경우 무게를 달아서 먹지 않는이상 많이 먹게될 확율이 높아진다는 함정이 있습니다.


맛의 차이는?

일단 2가지 제품모두 다양한 맛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단백칩 : 레드페퍼&수윗칠리, 어니언&사워크림, 스위트콘&체다치즈, 토마토&피자

프로틴칩: 어니언랜치, 칠리바베큐, 허니갈릭, 버터구마, 명란마요, 콘소메

둘다 과자치고는 딱딱한 편인데요. 개인적으로는 단백칩이 더 딱딱하게 느껴졌습니다. 따라서 치아가 안 좋으신 분들에게는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스낵들은 시즈닝에 의해 맛이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어떤 제품이 맛있다고 딱 잘라 말씀드리기는 어려운데요. 그래도 저의 개인적인 평가를 알려드리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MBTI 단백칩 중에서는 ‘토마토&피자 맛’

프로잇 프로틴칩 중에서는 ‘칠리 바베큐 맛’

MBTI 단백칩, 여기서 구입하시면 저렴합니다.
MBTI 단백칩 어니언 + 페퍼 + 콘 + 피자, 50g, 8개
프롬잇 프로틴칩은 여기가 사야 저렴합니다.
프롬잇 프로틴칩 6종 혼합맛 6봉 다이어트 단백질보충 간식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글쓴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