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변비, 더운 날씨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저는 원래 변비가 심했던 사람입니다. 그런데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해보고, 저만의 방법을 찾았습니다. 그래서 변비가 없어졌지만, 꼭 날씨가 더워지는 여름철만 되면 한번씩 변비가 찾아오곤 합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혹시 여러분들도 저와같은 경험이 있으시다면 이 글을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변기에 앉아있는 인형의 모습


여름 변비, 그게 뭔데?

여름철과 같이 더운계절에 변비가 생기거나, 변비가 더 심해지는 것을 말합니다.

물론 ‘여름변비’가 공식명칭은 아니지만, 이런 경우가 흔하기 때문에 많은사람들이 그렇게 부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름변비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크게 2가지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첫째, 땀으로 수분배출이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여름철이 되면, 날이 더우니 조금만 움직여도 땀으로 수분이 많이 배출이 됩니다. 그러면서 몸속 수분이 부족해지고, 대변까지 딱딱해져 변비가 생기기 쉽습니다.

  • 둘째, 실내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입니다.

여름에는 날이 더우니, 냉방이 잘되는 실내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은데요. 아무래도 움직임이 적다보니 장운동 능력이 떨어져서 변비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겨울에도 주로 실내에 있지 않냐구요?

맞습니다. 하지만, 겨울에는 땀으로 인한 수분배출이 적기 때문에 날씨자체가 변비에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여름변비,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요?

앞서 말씀 드린 2가지 원인을 해결하면 간단합니다. 일반적으로 변비는 식이섬유소나 유산균 섭취가 도움이 되는데요. 여름변비의 경우 수분부족의 원인이 가장 크기 때문에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물론 많이 움직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운 여름철이라 활동량을 늘리기 어렵다면 수분보충이라도 충분히 해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수분섭취를 늘린다고 음료수나 카페인이 들어간 차를 마시는 것은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체내 수분을 보충하기 위해서는 순수한 물이 가장 좋기 때문입니다. 특히 여름에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드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변비가 생겼거나, 변비가 심해졌다면 ‘디카페인’으로 드시는 것을 적극 권해드립니다.

카페인은 이뇨작용이 있기 때문에 체내 수분을 뺏어가는 주범이기 때문입니다.


이온음료는 어떠냐구요?

만약 물이 너무 맛이 없다면, 이온음료를 가끔씩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요즘에는 물대신 마시기 좋고, 몸에 잘 흡수되도록 설계된 음료수들이 시중에 많이 판매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링티’를 추천드리는데요. 수분을 보충하는데 있어서는 최고인것 같습니다.

링티 제품 사진


참고로, ‘링티’는 크게 2가지 제품이 있는데요. 하나는 설탕이 들어있고, 나머지 하나는 무설탕 제품입니다. 하지만 수분흡수율 면에서는 설탕을 넣은 제품이 훨씬 더 좋으니, ‘제로’가 이닌 ‘일반 링티’를 구입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링티, 여기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파트너스활동을통해일정액의수수료를제공받을수있습니다”

글쓴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