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침가루, 혈당이 오를까봐 걱정되시나요?

부침개 좋아하시나요? 비오는날 또는 술안주로 부침개가 딱인데요. 하지만, 부침개에는 밀가루가 들어가기 때문에 당뇨가 있는 분들은 먹을때마다 걱정이 되곤 합니다. 그런데 만약 혈당걱정없는 부침가루가 출시되었다면? 오늘은 여러분들께 식이섬유가 풍부한 오트밀가루를 주성분으로 만들어진 부침가루를 소개해드립니다.


어떤 제품인가요?

밀 언니의 고식이섬유 부침가루

밀언니 고식이섬유 부침가루

기존 부침가루는 아래 사진과 같이 주성분이 밀가루입니다. 물론 밀가루가 무조건 나쁘다고 할수는 없습니다. 특정 질환(셀리악 병)이 없고, 적당히 먹고, 좋은 재료들과 함께 먹으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혈당을 빠르게 올리기 때문에 당뇨가 있거나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지 않은데요.

오늘 소개해 드리는 부침가루는 주성분이 오트밀(귀리)가루입니다.

그외에 다음과 같은 재료들이 들어가있습니다.

  • 쫄깃함을 위해 타피오카 분말
  • 건강을 위해 보리가루와 현미피(현미껍질)
  • 맛과 건강을 위해 양파분말, 소고기 분말, 에리스리톨(설탕 대체, 칼로리가 없는 감미료), 후추

참고로, 오트밀은 귀리로 만들어진 것인데요. 귀리를 먹기좋게 열을 가해서 누른것을 말합니다. 귀리는 식이섬유와 단백질은 물론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서 슈퍼푸드로 불리고 있는만큼, 밀가루 대신 사용한다면 당연히 건강에 좋겠지요?


하지만 밀가루처럼 쫀득한 식감을 내지 부족하니 타피오카 분말을 넣어 보완을 했습니다. 타피오카 분말은 버블티의 ‘알갱이(펄)’을 만드는 주재료입니다.

이 제품의 특장점은 식이섬유소와 단백질이 풍부하다는 것인데요.

100g당 식이섬유소는 7g, 단백질은 8g이나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소는 혈당을 천천히 올리는데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영양소인데요. 7g이면 사과 3개에 함유된 식이섬유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단백질은 탄수화물에 비해 소화시간이 길기 때문에 당연히 혈당을 천천히 올리며,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주기 때문에 당뇨환자나 다이어터들이 충분히 먹어주면 좋숩니다. 단백질 8g이면 계란 1.4개를 먹은것과 동일한 단백질 양에 해당합니다.


맛은 어떤가요?

부침가루이기 때문에 ‘일반 밀가루로 만든 부침가루로 만든 부침개와 차이가 느껴지지 않는다고 하면?’ 합격일텐데요.


이 제품은 밀가루로 만든 부침가루와 큰 차이가 느껴지지 않습니다. 제가 바로 밀언니의 고식이섬유 부침가루를 추천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이 제품을 구입하신다면, 부침개를 만들어서 가족들이나 친구들, 지인들에게 먹어보게 하세요. 물론 오트밀가루로 만들었다는 말은 하지 마시구요. 아마 대부분 일반 밀가루로 만든 부침가루를 사용했다고 느낄 것입니다.


어떻게 사용하나요?

일반 부침가루와 동일합니다. 물만 섞어서 사용하면 되는 간편한 식재료입니다.


단점은 없나요?

유일한 단점이자, 치명적인 단점은 ‘가격’입니다. 밀가루보다는 원료의 퀄리티가 뛰어나기 때문에 당연히 가격이 비쌀수밖에 없겠지요?

하지만 못 사먹을 정도로 비싼건 아닙니다. 그러니 나의 건강을 위해,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 꼭 한번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쌀가루로 만든 부침가루보다, 더 좋은가요?

시중에는 쌀가루를 사용한 부침가루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쌀가루는 쌀밥보다도 더 혈당을 많이 올릴 수 있다는 사실! 만약 당뇨나 다이어트 때문에 혈당관리가 필요한 분이라면 ‘밀언니’제품을 드시는것이 훨씬 좋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당뇨를 위한 최고의 방법은?

글쓴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